포기도 습관이다.

▤ 목차







    성공하고 싶다고, 잘 나가는 친구 그리고 연예인들을 보면서 매일같이  열심히 살아보겠다고 결심하지만, 금새 포기하고 "내 주제에 무슨.."라는 말로 합리화 합니다. 왜 도대체 나는 안된다고 생각하는 것인가요? 외적인 것이 부족해서? 내적인 것이 부족해서? 경제적으로 부족해서? 누구나 밑바닥에서 시작했습니다. 그 사람들이 성공했던 이유. 바로 "포기"라는 단어를 버렸기 때문입니다. 



    물론,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있겠지만, 그것은 단순한 감정이였을 뿐. 그들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왜 우리는 단 3일, 일주일 한달도 못버티고 왜 포기하는 것인가요?


    왜 스스로의 삶을 컨트롤하지 못하나요?



    자극적인 것과 즐거운 것만 찾을려고 하는 우리. 어렵고 고통스러운 건 삶에서 필요 없다고. 그건 삶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어렵고 고통스러움을 아는자만이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것 자체가 즐겁고 행복한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포기하지 말자. 포기하지 말자. 수천번 수만번. 외쳐보지도 않았죠? 진짜 간절히 원한다면 수천번 수만번 수억번이라도 외쳐서 나를 찾아야 합니다.




    왜 매일 포기만 하고 살고 있나요?


    시간이 그렇게 많으세요?




    시간은 되돌릴 수도 없고, 저장할 수도 없고. 언젠간 죽습니다.


    그런데, 지금 뭐하고 계세요?






    매일 TV 앞에서 뒹굴뒹굴 거리고, 근처 패스트 푸드점에서 햄버거를 먹고, 운동은 하지도 않고, 어떻하면 연애를 할 수 있을까. 어떻하면 인생 역전을 할 수 있을까. 어떻하면 쉽게 돈을 벌 수 있을까. 


    이게 진짜 삶인가요?




    꿈이 없나요? 목표가 없나요? 



    스스로를 이기세요. 무의식 속에서 명령하는 것들을 모두 뿌리치고, 진정한 나로 태어나서 시작해야 합니다. 늦지 않았습니다. 포기하지 마세요. 반드시 옵니다. 고통과 역경을 겪고 나면 옵니다. 


    이제 습관을 바꾸세요. 포기를 습관적으로 하지마시구요. 연습을 습관적으로 하세요.

    그렇게 하루하루 쌓이면, 삶이 달라집니다. 1년하고? 2년하고? 그걸로는 부족합니다. 10년 동안은 열심히 하세요. 당신이 달라지고 주위에 당신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당신만의 신념을 지키세요. 정직하고 싶으신가요? 절제하고 싶은가요? 남의 시선 신경쓰지 말고 하세요. 나를 위해 사는 것이지, 남들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사는게 삶인가요?



    이제 포기는 버려 버리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