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기 위해서는 절대 포기해서는 안된다. 누구나 알고 있는데.

▤ 목차


    성공하기 위해서는 절대 포기해서는 안된다. 누구나 알고 있는데.





    성공하기 위해서는 절대 포기해서는 안된다. 주위에 많은 사람들이 사업을 시작해서 초반에 잘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바닥으로 떨어지는 순간이 다가옵니다. "설마 내가 이렇게 될리가 없어.."라고 생각하게 되고, 자책하게 됩니다. 문제를 해결하고 앞으로 나아가기는 커녕. 그자리에 주저 앉아 알아서 지금의 상황이 해결되길 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황이 나아지지 않으면, 포기하고 그대로 주저앉게 됩니다. 그 후에는 도전이 무서워서 도전하지 못하고 그저 안전한 일을 하게 됩니다.



    성공이라는 것은 돈을 많이 벌기 위한 것보다 가치 있는 찾아서 움직여야 합니다. 돈을 쫓게 되면 돈으로 망할 수 있고, 내 인생에 돈이 중심이 된다면 어느 순간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생각은 증발됩니다. 삶의 가치를 잃어버린다는 뜻입니다. 만약 "내가 좋은 제품을 만들어서 세상을 바꾸겠어!"라고 다짐을 하고 사업을 시작하였다고 합시다. 그러나 어느 순간 자금난으로 인해 어려워지자 처음의 마음가짐은 사라지고, 그저 돈을 쫓기 위해 달려갑니다.



    그러면 힘든 삶을 살아갈 수 밖에 없습니다. 행복은 돈이 아니라 누군가를 행복해주는 것에서 오게 됩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 누군가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들었을 때가 아닌가요? "당신 덕분에..", "당신이 도와줘서.." 그러나 우린 매일 자신만을 생각하며, "나만 잘되면 돼.."라는 마음가짐으로 살아가게 됩니다. 







    우린 왜 포기를 하는 것일까. 그것은 바로 가치있는 삶보다는 돈을 위한 삶을 살아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치있는 삶은 돈보다 시간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시간이 바로 돈이며, 시간은 돈으로 살 수 없기 때문입니다. 돈은 우리의 삶의 가치가 높아지면 저절로 따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이 순간 성공을 위해 달려다가 멈추거나, 포기해야 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응원합니다. 포기 하지 마시고, 지금의 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길을 찾고, 공부하고 새로운 기반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난관에서 술과 한탄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시간을 잡아먹고 당신의 몸과 마음을 잡아먹을 뿐입니다. 당신은 이 세상 그 누구보다 잘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믿고 움직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