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키워드스테이션 마케팅 활용할 때 꼭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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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키워드스테이션 마케팅 활용할 때 꼭 필요하다!







    요즘 창업 많이 하시죠?


    특히 인터넷 쇼핑몰...

    이젠 오프라인 창업보다는 온라인 사업의 비율이 월등하게 높아졌습니다..

    뭐..물론 오프라인 창업이라고 해서 웹 마케팅이 필요 없는 것은 아닙니다..!1



    이제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하는 것을 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어려운 시대가 되었죠.....

    왠만큼 해서는...다른 광고업체에 밀려서...얼굴도 못 내밀고...점점 추락하기도 하는데요...


    저도 지금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어 많이 체감하고 있습니다..

    웹 마케팅을 피할 수 없는 숙명이자...필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자신의 사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말이죠!







    자자...그래서...그런 고민을 어느정도는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네이버 [키워드스테이션]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게임긴가??"

    "뭐..스테이션???"



    네이버에서 광고주들의 별도의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키워드스테이션은 네이버 영역에서

    광고하는 광고주들을 위한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울 듯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세요!






    [네이버에서 꽃집이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이 꽃집 관련 광고가 나옵니다.]




    아하~! 이제 아셨나요?

    맞습니다...광고 툴입니다...


    알아본 김에...켠김에~

    저 것(?)들은..어디서 등록되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키워드스테이션에 회원가입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쇼핑몰을 운영하고 싶다면..해당 사이트를 등록하고..


    네이버에서 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자신의 사이트를 그룹별로 나눠 놓을 수 있습니다..


    무슨말이냐.....


    여름[그룹명] : 비키니, 해수욕장, 아이스크림 [키워드]

    겨울[그룹명] : 털장갑, 양말, 모자, 목도리[키워드]


    그룹을 지정해 놓고..

    비슷한 것끼리..아니면 관리를 나눠서 하고 싶은 키워드는 나눠 놓을 수 있습니다.













    제가 관리하는 키워드를 보여드리면...이렇습니다!!!

    지금은 광고를 일시중지 시킨 상태예요...흨흨..


    자자..그럼 광고는..여기까지만 알아보고....

    이제 쇼핑몰 운영자...오프라인 사장님!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키워드스테이션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원가입하는 부분은..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가입은..네이버 아이디를 가지고 있어도..

    별도로 아이디를 만들어야 하니 이 점 참고하시구요!








    네이버 키워드스테이션에서는...

    광고주..즉..온/오프라인을 하는데 있어..

    인터넷에서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많은 정보와 교육...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업을 하면서 필요한 세무/재무 교육도 있으니...

    본인에게 필요한 강의가 있다면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자...인터넷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컨텐츠? 키워드? 돈? 광고?

    모두 중요하지만...(돈은 뭐야...?)

    그 중에서 저는 키워드가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키워드는...구매자의 구매심리가 담겨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2가지 키워드를 비교해보면서 말씀드릴게요...


    성형외과 VS 코수술가격








    이 둘중의 키워드 중에...

    성형의 심리가 높은 것은 무엇일까요??


    코수술가격이 더 높지 않을까요?

    직접적인 키워드를 사용한 만큼...

    구매 전환율..클릭되어 구매로 이어질 확률 더 높다고 보여집니다..


    이렇듯..키워드스테이션을 통해...

    다양한 키워드를 조사하고...


    나에게 적합하고..

    구매 전환이 이루어질 만한 키워드를..

    하나씩...컨텐츠로 만들어감으로써...

    쇼핑몰, 오프라인 사업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해 하셨나요!~?












    자..그럼 본격적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셨다면...상단 우측에 [광고관리시스템]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자....좌측..카테고리 부분에서 [키워드 도구]라는 걸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른건 신경쓰지 마시구요...

    그냥..[키워드 도구]만 신경쓰시면 됩니다!!


    키워드 도구는...네이버 상에 어떤 키워드가..

    조회수가 높은지...또..모바일에서 조회수는 어느정도인지...

    웹에서는 조회수가 어느정도인지...


    그리고..이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는 광고 경쟁사는 얼마나 있는지..

    세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럼...아무런 키워드로 검색을 해볼까요!?








    [카메라]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보았더니..!





    이런 키워드들이 나옵니다...

    그런데 여기서 뭘 보라는 거예요??



    1. 내 업종에 맞는 키워드를 찾습니다..

    2. 그 중에서 구매 전환율이 이뤄질 수 있는 키워드를 찾습니다... (위에 제가 성형외과 예시 기억 나시죠~?)



    그러나...누구나 찾는 키워드들은...

    경쟁율도 높기 때문에...

    세부 키워드를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메라를 예시로 들면....카메라 기종에 따른..것들도 경쟁력 있는 키워드가 될 듯 합니다...


    그러나 여기서도 주의해야 할 점..!!!!

    세부 키워드라고 해서.....다 마케팅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중에서도...


    (잠깐...지금까지 한 이야기를 최대한...이해하도록 해보세요...

    마지막에 가면..아!...그래서 그랬구나..하실 테니까요..)




      




    키워드 조회수가 높은 것이 있고...낮은 것이 있습니다...


    블로그 최적화..즉..블로그 노출율이 좋다면...

    경쟁력이 있고...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를 공략해도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키워드 조회수가 적은 것부터...공략하시는 게 좋습니다...




    왜 그래야 하죠!!?



    그 이유는...조회수가 높다는 것은..

    그에 해당하는 마케팅을 많이 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볼까요..~














    일산 맛집..일산 맛있는 집....두 키워드의...총 발행 수가 몇인가요?

    일산 맛집은 무려 12만건...그에 비해..일산 맛있는 집은 6천건 정도입니다..


    이해 되시나요!?



    처음부터....경쟁력 있는 키워드를 공략하셔도.....

    조금 있으면...시간이 흐르면.........누군가의 포스팅에 의해.....2페이지로 금방 밀립니다..

    그렇기 때문에..오히려..확률은 적어도..괜찮은 키워드를 찾아서...

    오랫동안...많은 키워드를 노출시키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 여기까지..긴 여정으로...네이버키워드스테이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두서없이 이야기한 듯해서..이해는 잘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ㅜ

    다음 번에....활용법에 대해 다시 한 번더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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