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지원 정책자금 _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1차공고 떴다!

▤ 목차


    스타트업 지원!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1차 공고 주목!


    년초가 되면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에서 주관하는 정책자금의 시행공고가 뜹니다.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라면 이 사업공고를 고대하고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그 심정이해하죠! 사업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자금이테니까요.


    새로운 프로젝트를 구상하는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가 도전할 수 있는 지원사업인데, 작년까지는 1월초에 모집공고가 떴었는데 올해는 2월에 뜬 것으로 보아 진행과정이 1개월정도 늦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_디딤돌 정책자금 지원사업은 작년에 비해서 5천만원이 올라 총 지원받을 수 있는 최대 금액이 1.5억 입니다. 상당히 큰 금액이네요. 이를 미루어 짐작컨데 이번 경쟁률도 상당히 셀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는 꼭! 해보고 싶은 프로젝트가 있어 이번 디딤돌 과제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잘 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이번 창업성장사업은 어떤 사업인지 간략하게 소개해 보겠습니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사업개요


    ▼ 지원규모 : 총 758억원(1차에서는 예산 300억원, 250개 과제 내외로 선정)



    디딤돌 창업과제는 일반 참여와 여성참여&소셜벤처과제로 나누어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창업기업의 기술력을 우선시 하는 사업과제로 R&D지원을 통해 성장 촉진 및 여성창업기업 등의 지원으로 경제활동의 참여를 활성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합니다.


    신청자격은 중소기업 창업후 7년 이하인 기업이면 됩니다.


    단, 여성참여와 소셜벤처 과제는 아래의 기준()을 충족하는 기업만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경력단절여성이란 혼인, 임신, 출산, 육아등의 이유로 경제활동을 중단하였거나 경제활동을 한 적이 없는 여성을 말합니다.




    ▼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은?


    신청 접수기간 : 2019년 2월 14일~ 2019년 2월 28일 18시까지


    신청방법 :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서 온라인 접수




    ▼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절차는





    ▼ 과제 선정 평가는


    - 온라인 서면 평가는 3월중으로 진행되며,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사업계획서를 검토한 후 평가점수에 따라 대면평가 추천과제로 선정됩니다.


    - 온라인 서면 평가에 통과한 과제에 대해 대면평가가 진행되며 3~4월 중 진행됩니다. 기간을 고려해 볼 때 4월에 진행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 대면평가에서 60점이상 과제 중에서 현장조사를 진행하고 공고에는 4~5월이라고 하지만 보통 한달 후인 5월에 진행됩니다.




    - 이 모든 과정을 통과하면 정부출연금이 확정되고 1년간 지원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지원사업에 선정되면 1.5억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기 때문에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이라면 지원해 볼만한 사업과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처음 도전한다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사업계획서의 충실성과 대표자의 역량만으로 지원자금을 받을 수 있다면 해 볼만 과제가 아닌가 합니다.


    저도 이번 사업에 지원을 하려고 합니다.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며, 진행사항에 대해서 계속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내용 있으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아는 한도내에서 최대한 알려드릴께요~


    <출처 :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홈페이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