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삼성카드 해지 및 탈회 방법 공유(with 고객센터)

▤ 목차


     직접 '삼성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 및 탈회' 진행


    메인 카드를 바꾸면서 사용하던 삼성카드 해지를 하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삼성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해지 절차를 진행했는데 재사용 권유없이 간단하게 처리 할 수 있어 만족하고 있었는데... 사용하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는 없애는 경우 해지를 하는 것이 아니라 탈회를 해야 한다는 걸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물론 카드 해지를 해야 하는 사람들(2장이상의 카드 소유자)이 있겠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카드 탈회를 해야만 개인정보까지 모두 해당 카드사에서 삭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위에서 처럼 사용하던 '삼성카드 해지'를 하게 되면 삼성카드 고객센터에는 사용자 개인의 정보를 5년간 보유할 수 있도록 저장되며, 삼성카드 해지는 처리가 되지만 '삼성카드 해지 = 삼성카드 이용정지'와 같은 의미가 되는 것입니다.



    그럼 '삼성카드 탈회'를 하게 되다면 삼성카드 고객센터에 '삼성카드 이용정지 + 개인정보도 일괄 삭제처리' 가 함께 이루어지게 됩니다.


    보통은 카드를 해지하면서 개인정보가 남아있기를 바라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사실을 모르고 단순히 삼성카드 해지 신청해서 모든 것이 끝났다고 생각했는데 나의 개인정보는 삼성카드 고객센터에 고스란히 남아 있다는 사실을 알고 다시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탈회 절차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삼성카드 해지 및 탈회 방법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 먼저 포털에서 '삼성카드'라고 검색 접속한후





    ▼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로그인을 한 후 메인 홈화면에서 왼편 상단의 삼색바를 선택합니다.





    ▼ 펼쳐진 카테고리에서 '고객센터'를 선택하고 '카드 해지''탈회' 중에 선택합니다.




    처음 해지를 할 때는 솔직히 탈회라는 말이 무슨 뜻인지 몰라 신경도 쓰지 않았었는데 이제는 해지를 하게된다면 무조건 탈회를 선택하게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미 삼성카드 해지를 진행해서 인지 더 이상 탈회를 진행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직접 삼성카드 대표번호 (1588-8700) 으로 전화를 걸어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탈회 신청은 언제든지 가능하며 영업일 기준 2일 이내에 모든 정보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만약, 해지나 탈회를 하고 난후 불가피하게 취소를 해야 한다면 신청당일에 한해서는 취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영업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취소 문의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추후에 알게 된 사실인데, 카드를 두개이상 사용하고 있는데 하나의 카드만 탈회는 진행할 수 없다고 합니다. 탈회의 경우에는 모든 개인정보가 삭제되기 때문에 사용하는 카드가 있는 경우에는 진행할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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