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신용카드번호 조회 방법(+현대카드OK, 삼성카드NO)

▤ 목차


    카드 분실 후 '신용카드번호 조회' 하려면?


    온라인 결제가 발달하고 페이결제가 늘어나면서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무거운 지갑대신 꼭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에 자신의 카드들을 입력하기만 해도 모든 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카드 발급 받을 때 잠시 봤던 플라스틱 카드는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하지만 이런 스마트시대에도 실물 플라스틱 카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바로 '신용카드번호'를 알아야 하는 경우입니다. 


    신용카드번호는 결제 위치를 확인하거나 처음 해외 결제를 할 때, 입력해야만 진행되기 때문에 필요합니다. 특히 쇼핑에서 많이 경험할 수 있는데, 아마존등의 쇼핑몰을 이용할 때 첫 거래시에는 자신의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승인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요즘은 배달앱 서비스에서도 신용카드를 입력해라고 하더군요.


    이처럼 부쩍 쓰임새가 늘어가고 있는 신용카드번호는 플라스틱 카드 이외에 앱에서도 확인이 가능할까요? 

    신용카드번호 조회


    앱에서 '신용카드번호 조회' 하는 방법


    모든 카드에 대해서 다 확인해보면 좋겠지만 소유하고 있는 2가지 카드에 대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feat. 현대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신용카드번호 조회 OK!


    ▼ 먼저 현대카드 앱을 실행하고 '내카드 목록'을 선택합니다.



    ▼ 본인이 소유한 카드를 선택하고 '신용카드번호 조회'를 합니다.



    비밀번호 앞 두자리만 넣으면 간단하게 자신의 신용카드번호와 CVV번호를 알수 있어 편리합니다.





    삼성카드 신용카드번호 조회 NO!


    앱에서 신용카드번호를 조회할수 없고, 홈페이지에서도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보통 16자리 숫자중에 중간 숫자를 ***-**** 로 나타내어서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상당히 불편하네요. 보완상의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 그럼 현대카드는 왜 보여주는 것일까요?


    삼성카드의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본인 확인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 CVC번호는 실물 플라스틱 카드에서만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만약 분실한 경우에는 재발급 절차를 진행해야만 합니다.


    나중에 알아보니 국민카드 역시 신용카드번호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완전한 번호를 보여주는 서비스를 하는 곳은 현대뿐인가 보네요. 혹여 앱에서도 보여 곳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처 : 삼성카드 홈페이지>


    ▼ 관련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