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후불 하이패스카드, 제로(ZERO)로 해결~

▤ 목차


    현대카드 하이패스카드 제로(할인형) 사용기

     

    얼마 전에 신한 하이패스 후불 체크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끝내 선택은 현대카드 하이패스카드로 하게 되었습니다. 현대카드로 결정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사용하는 카드 중 실적을 채울 필요가 없는 제로카드 였으며, 연회비 2천원을 추가하면 하이패스 겸용카드로 바꿀 수 있다는 얘기에 혹 했죠?

     

     

     

    그리고 한참 고민했던 신한카드의 경우 사용하는 체크카드가 있는데 또 다른 체크카드를 발급받는 것이 부담스러웠습니다. 발급 자체가 부담스럽다기 보다 관리해야 하는 카드가 또 늘어난다는 것이 귀찮았던거 같습니다. 연회비는 무료이지만 발급비용이 5천원 추가 되는걸 고려해보면, 그냥 카드 교체없이 사용할 수 있는 현대카드 하이패스카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결론을 내리게 된거죠.

     

     

     

     

    아 그리고 현대카드 하이패스 후불카드를 선택하게 된 또 하나의 계기는 하이패스카드의 혜택이었습니다. 출퇴근 시간 및 혼잡한 시간 할인, 판교 등 특정 지역 할인 등은 카드사의 혜택이 아니라 한국도로공사에서 하이패스카드이면 모두 제공하는 혜택이라는 것을 알고 나서 주저없이 기존 카드에 혜택을 추가하게 된 것입니다.

     

     

     

    ▶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 혜택 확인해 보세요

     

     

    보통 하이패스카드의 경우에는 차량의 룸미러에 꽂아두고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빼서 사용할 일이 없을꺼라고 생각되는데, 포인트 적립등의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전월실적을 채워야만 했기에 포기도 쉬웠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가지고 있는 현대카드 제로(할인형) 카드를 상담원 전화를 통해 하이패스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고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부지런하다면 차량을 이용할 때만 룸미러 하이패스에 꽂아서 사용하고 평소에는 결제용으로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방금 든 생각인데 실물 카드는 하이패스카드로 사용하기 위해 룸미러에 두고, 삼성페이를 사용한다면 스마트폰에 등록해서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네요.

     

     

     

    오호~ 괜찮은 아이디어 같네요. 이런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요약해보면...

     

    하이패스 카드를 신한으로 사용하려다가 현대카드 하이패스카드(제로)로 바꾸게 된 계기는

    기존에 사용하는 여러장의 카드중에서 혜택을 누리기 위해 실적을 채우지 않는 카드 중에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하이패스카드를 어떤 것으로 써야 할지 고민되신다면, 아래의 기준으로 고른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본인이 기존 사용하는 카드 중에서 쓰임새가 가장 적은 카드

    2. 하이패스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카드(홈페이지 확인필요)

    3. 업그레이드 비용이 가장 낮은 카드

    4. 위의 사항들이 불필요하다면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 괜찮은 듯 싶네요.

     

    역시 생활의 편리는 누리고 살아야 되는 것이 맞나봅니다. 아직  많이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하이패스 상당히 편리하네요. 현대카드 하이패스카드로 제로카드도 쓸만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