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빠르게 분실 신고, 분실 해제 하는 방법

▤ 목차


    국민카드 빠른 분실 신고 및 분실 해제 하는 방법


    개인적으로 청춘대로 톡톡 국민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주말 모임 후 지갑을 찾을 수가 없어 카드 분실신고를 하게 되었습니다. 지갑을 찾는 것이 우선이지만, 잃어버린 후 누군가 습득하여 부정 사용을 하게 되면 처리해야 하는 절차가 복잡합니다. 따라서 먼저 분실 신고 접수 후에 다시 찾게되면 분실 해제를 할 수도 있고, 정지도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신고를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만약 지갑을 습득한 타인이 카드를 부정 사용하게 되면, 카드를 잃어버린 소비자가 신고 후, 60일전까지의 부정사용도 보상이 가능하다는 정책이 있지만, 카드사에서는 100% 보상을 해주지 않으려고 합니다. 잃어버린 카드 주인의 과실여부를 따져보고 결정하게 되는데 귀책사유가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상금을 받는 기간도 심사팀의 심사여부에 따라 3개월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분실즉시 빠르게 신고하는게 낫겠죠? 2가지 방법으로 나눠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하는 방법



    ▼ KB국민카드 앱에서 신고 하기


    - KB국민카드 앱을 실행하여 오른쪽 상단 삼색바를 선택하면 마이페이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앱실행] > [오른편 상단 삼색바] > [마이페이지] > [고객센터]




    - [고객센터] > [카드분실신고/해지 및 재발급] 을 선택합니다. 분실신고 화면 하단의 [분실신청]을 선택합니다.




    - [분실신고신청] 페이지에서 분실한 카드를 선택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카드분실 신고 전화하기(ARS) 및 홈페이지 신고


    -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상단의 [고객센터]를 선택하면 ARS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전화번호는 ☏1588-1788 이고 2번을 눌러 신고 및 분실신고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내에서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분실신고 로그인은 '앱카드/PIN번호/공인인증서/아이디' 로그인 모두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 [도난분실신고/조회]를 선택합니다. [도난/분실 정보입력]을 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 하는 방법



    ▼ 분실신고 해제하는 방법은 신고 방법의 역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앱과 홈페이지, 전화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에서 분실 신고 해제를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만 가능합니다.




    ▼ 앱에서는 신고 내역을 확인하고 분실 해제를 신청해야만 합니다.


    ▼ 해제 신청을 한 후 카드 사용은 가능하지만 후불교통카드 기능은 2~5일 정도의 기간 경과후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관련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