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후 재발급 방법소개

▤ 목차


    알아두면 도움되는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얼마 전 농협 체크카드를 잃어버리게 되었습니다. 비록 자주 사용하던 카드는 아니지만, 없으면 ATM기기를 이용할 수 없어서 불편합니다. 그래서 점심 시간에 회사 근처에 있는 농협지점에 방문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제 말을 들은 동료의 말을 들어보니 지점에 방문하면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비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천원이라고 하는데 아시죠? 괜히 아까운거...

     

    게다가 분실신고도 해야 한다고 하는데 잃어버린지 몇일 됐는데 체크카드 분실신고도 하지 않았네요. 혹시 모를 불법 사용을 막았어야 하는데 너무 안일한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아래는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을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분실신고하는 방법부터 소개해 드립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홈페이지에서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

     

    ▼ 농협 카드 홈페이지에 접속 후 My NH를 선택합니다.

     

     

     

     

     

    '분실신고 +'를 선택한 후 해당 항목을 선택합니다.

     

     

     

     

    가지고 있던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를 위해 가장 위의 분실신고 항목을 선택했더니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 아래 '농협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화면'에서 정보를 입력하고 신고합니다.

     

     

     

     

    ※ 농협 체크카드의 분실신고는 고객센터에 전화를 통해서도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중 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니 잃어버리셨다고 확인되면 바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 '분실신고 +'를 선택한 후 '신용/체크카드 신고해제/재발급' 을 선택합니다.

     

    ▼ 농협 신용/체크카드 재발급 신청화면에서 개인정보와 수령 받을 주소를 입력하고 재발급 신청을 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정상적으로 발급되었는지 발급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카드상품몰 > 카드신청현황 > 발급상황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영업점에 가서 재발급 신청을 해도 수수료 천원이 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2014년도에 바뀌었다고 하는데 알려준 분은 언제 재발급을 받으신건지... 한가지 아쉬운점은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신청을 하게 되면 일주일 정도 기간이 소요된다는 것입니다. 영업점에 가면 바로 수령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을 위해서 영업점을 가시는 분들은 신분증과 해당 카드와 연결된 통장을 함께 가지고 가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 관련글

    직접해 본 삼성카드 해지 및 탈회 방법 공유(ft. 고객센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