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신용카드 발급조건 및 온라인 신청방법

▤ 목차


    농협에서 신용카드를 발급 받고자 하는데, 본인이 발급조건에 해당하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발급에 대한 기준을 농협카드와 일반적인 카드사 기준에 맞게 재해석하여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신용카드를 신청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설계사를 통한 발급, 영업점(농협은행 및 농,축협) 창구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 농협 카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발급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설계사는 보통은 농,축협 직원들의 외부영업입니다.

     

    발급 신청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신용카드 발급은 조건에 맞아야만 심사를 거쳐 발급이 가능합니다. 위의 3가지 방법은 모두 심사를 거쳐야 가능하지만, 당일 신청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명 '빠른발급 서비스' 라고 부르며 본문 하단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심사를 거치기 전에 본인이 발급조건에 해당하는지 확인해보고 싶다면 일반적인 기준과 최소 기준을 잘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농협카드 홈페이지 신용카드 발급조건

     

     

    - 신용카드 결제능력 보유, 농협에서 정한 일정기준에 해당하는 만 18세이상인 고객에 한해 발급 신청가능

    - 대상 : 급여소득자, 전문직 종사자, 자영업자, 재산소득자, 연금소득자, 금융소득자 등 소득이 있는 고객

     

    ※ 단, 심사결과에 따라 발급이 거절될 수 있고,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내용은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NH농협카드(개인) > 고객센터 > 카드이용안내 > 기본안내 > 카드이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기준 알아보기 ☞

     

     

    여기에서 발급조건을 보면 [농협에서 정한 일정기준]에 해당해야만 발급이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지만, 기준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

     

    직접 농협 신용카드 중 선택해서 신청을 하는 경우 추가적인 발급조건에도 심사과정에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만 유의사항으로 제시되어 있습니다.

     

     

     

     

     

     

    ▼ 신청시 구비서류 

     

     

     

    ▶ 일반적인 신용카드 최소 발급조건은?

     

    - 사대보험 가입자

    - 재산세 납부자

    - 국민연금 최소금액이상 납부자

    - 세대주로 건강보험 납부자

    - 개인보험 월 일정액이상 납부자

     

    위에 해당하는 경우 발급기준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별로 최소 기준이 상이할 수는 있지만 공통적으로 회사 재직기간이 3개월이상이며, 신용등급이 6등급이상이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경험적으로 아르바이트 또는 일용직에 근무하더라도 3개월이상 사대보험을 납부하고 있는 경우라면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농협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농협 신용카드가 필요할 때는 빠른 발급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농협카드 빠른발급 서비스

     

    ▼ NH농협카드(개인) > 카드 > 빠른발급서비스 > 빠른발급서비스 안내

     

     

     

    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빠른발급 서비스를 이용하면 카드신청 후 1시간이내에 가상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고 온라인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신청할 수 있는 시간은 농협 운영시간과 동일하여 평일 9시~오후4시까지 입니다. 필요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실물카드 발급전 가상카드는 신청 당일 자정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할 때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고 신청과 동시에 연회비는 부과됩니다.

     

    빠른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는 모든 카드가 되는 것이 아니라 특정 상품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NH올원 파이카드, BAZIC(베이직)카드, NH올원 Shopping&인터파크, NH올원 Shopping&11번가 카드(R1-type), NH올원 Shopping&11번가 카드(R2-type) 5가지 입니다.

     

    <출처 : NH농협카드 홈페이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