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입출금 알림, 무료문자 원터치알림으로 푸시(PISH)

▤ 목차


    우리은행의 입출금 등의 알림 내역 서비스를 문자로 받는것이 익숙한 세대인데, 문자(SMS) 서비스의 무료정책이 사라지고 유료화로 바뀌게 되어 기존 사용자들의 이용에 불필요한 지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월에 일정조건이 충족되면 건당 무료문자를 제공하던 서비스가 유료로 바뀌는 것으로 이제는 문자보다는 입출금 알림 문자를 앱의 푸시(PUSH)를 통해 무료로 이용하도록 장려하는 듯 합니다.

     

    앱의 사용이 생활화되어 있다고 해도, 스마트폰으로 금융거래가 못미더운 소비자와 5060세대에게는 앱이 익숙하지 않아 초기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나마 우리은행의 원터치알림 앱 사용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쉽게 따라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앱은 '우리은행 스마트뱅킹'과 '우리은행 원터치알림' 2가지가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알림(입출금, 환율정보, 각종만기, 대출이자납입일, 자동이체 종료일, 예적금 만기일) 등을 설정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입출금 알림 원터치알림으로 설정 이용하는법

     

    ▼ 참고 : 원터치알림 서비스란?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가입된 계좌의 입출금 내역등을 스마트폰 푸시(PUSH)기능을 활용하여 알림을 주는 기능입니다. 한마디로 문자대신 받을 수 있는 알림의 명칭입니다. 원터치개인뱅킹, 원터치알림 서비스의 전용앱을 설치 후 신청 등록하시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계좌를 등록해야만 이용이 가능하고 입출금 알림 계좌추가/수정/삭제는 앱 또는 인터넷뱅킹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영업점에 방문해서 신청하는 경우에는 본인만 가능하고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수수료는 무료이며 간단하게 아래 페이지에서 신규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기 ☞

     

    PC에서 신청하는 방법

     

     

     

    개인인터넷뱅킹으로 접속하여 [뱅킹관리] > 하단의 [통지서비스] 에서 [원터치알림(PUSH)서비스] 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앱에서 신청하는 방법

     

    스마트뱅킹 앱을 실행하면 홈화면 하단에 [전체메뉴] > [원터치알림(PUSH)서비스] 에 접속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홈화면 하단에 있는 원터치알림은 기존에 신청한 고객에 한해서 알림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신청 후 사용할 수 있는 기능힙니다. 신청전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으로 이동됩니다.

     

    스마트뱅킹 앱은 금융거래인 이체, 조회, 상품가입등의 서비스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지만 원터치알림은 기본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알림을 받기 위해서는 원터치알림 앱을 다운받아 이용하시면 [금융스토리] 항목에서 금융관련된 모든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입출금 알림] 항목에서 입금과 출금에 대한 내역 확인이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우리은행 원터치알림' 앱에서 신청하는 방법

     

    앱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신규회원의 경우 서비스신청을 먼저해야합니다.

     

     

     

     

    원터치알림의 유형은 아래와 같은 형태로 제공되며, 본인이 관리하기 쉽게 내용 변경도 가능합니다.

     

     

     

    모든 은행들이 자사 은행의 앱을 통해 알림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이제는 은행에서 제공하는 알림 앱을 이용하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우리은행 홈페이지>

     

    ▼ 관련글

    하나은행 입출금 알림은 하나알리미 앱으로

    농협 UMS, 무료알림 서비스 알아보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