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입출금 알림 PUSH, 하나알리미 앱으로

▤ 목차


    그동안 하나은행에서 VIP혜택을 누려 모든 거래 내역에 대한 SMS 알림(문자서비스)을 무료로 받아왔지만 통장 잔고가 줄면서 입출금 알림 혜택을 무료로 받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문자에 익숙해져 있었지만 이제는 앱을 통해 PUsh 알림을 받아야 할거 같습니다. 


    원래 주거래은행이 하나은행이어서 하나원큐(1Q Bank) 앱을 이용하고 있었는데, 생각해보니 알림 푸시는 받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하나은행 입출금 알림을 푸시(Push)로 받는 방법을 [하나원큐 앱>> 하나알리미 앱] 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 자세히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알리미 앱, 하나은행 모든 거래 입출금 알림 설정 방법



    ▼ 원래 설치되어 있던 하나원큐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전체메뉴'를 선택하고 하단 '고객지원'에서 [입출금 Push 알림 서비스] 를 선택합니다. 




    ▼ '하나 알리미 앱을 설치'해서 가입해야 합니다.




    ※ 2018년도까지만 해도 하나원큐 앱에서 입출금 알림을 설정하고 받을 수 있었는데 이제는 하나알리미 앱을 설치해야만 하는 번거로움이 있네요.



    ▼ 위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안드로이드 기준 구글플레이에서 [하나알리미]를 직접 검색해서 설치해도 됩니다.



    ▼ 하나알리미 앱의 기본 설명




    ▼ 설치 후 앱에 접속하면 '본인인증' 을 해야 하는데 본인 인증은 2가지 방식입니다. 전화번호 이체를 할 경우 휴대폰인증만 가능하다고 하여 [휴대폰 본인인증] 으로 진행합니다.




    ▼ 휴대폰 본인인증은 선택을 제외한 필수 항목 3개를 모두 동의 해야합니다. 동의는 세부페이지에 들어가서 자신이 이용하는 통신사를 선택하고 하단에 확인을 눌러 진행합니다. (통신사를 직접 선택해는 과정이 번거롭습니다.)




    ▼ 이후 [사용자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하나원큐 아이디로 진행하려고 했더니 오류가 나서 [하나은행 계좌인증] 으로 진행합니다. '이용동의' 를 선택하고약관에 동의합니다. 이번에도 2개의 필수항목만 선택합니다. 사용자인증은 ARS인증을 통해서 마지막 인증 절차를 거쳐야합니다.





    ▼ 위의 과정을 거쳐 [가입완료]가 됩니다. 알림계좌 등록의 팝업창이 떠서 기존에 가지고 있는 하나은행 계좌 모두를 입출금 알림 등록을 합니다.




    ▼ 상단 [계좌추가+] 를 선택하면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계좌가 모두 나타납니다. 계좌를 선택해서 알림 계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하나은행 입출금 푸시 알림을 설정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전화번호로 이체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고 공유해보겠습니다.


    <출처: 하나원큐, 하나알리미 앱>


    ▼ 관련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