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비밀번호 오류 해결방법(계좌/인터넷뱅킹)

▤ 목차


    하나은행을 이용하면서 비밀번호 오류로 인해 사용 정지가 되는 경우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때 ['로그인 비밀번호 오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오류'] ['통장 계좌 비밀번호 오류'] 가 있습니다. 통장 계좌는 ATM기기 이용할 때, 체크카드 사용할 때도 포함됩니다.

     

    이외에도 'OTP 보안카드 오류 횟수 초과로 인한 사용 정지' 에 관한 오류 이슈가 있지만, 비밀번호와는 관련된 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해결책은 본문 하단에 간단하게 공유하겠습니다.

     

    비밀번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는 로그인 비밀번호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의 경우는 '5회 오류시 이용제한' , 통장 관련 비밀번호는 '3회 오류시 이용제한' 에 해당됩니다.

     

    통장 계좌 관련 비밀번호 오류온라인으로는 해결할 수 없고 오프라인 은행 창구에서만 해결이 가능하며 방문시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필요서류는 개인과 법인이 차이가 있으므로 방문 전 미리 확인하고 챙겨가야 다시 가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관련 오류온라인에서 해제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오류 횟수를 확인하세요. 

     

    보안카드(자물쇠카드) 또는 OTP카드가 있다면 '오류제한 해제 변경' 을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이용제한을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자세한 내용 확인하기 ☞

     

     

    하나은행 비밀번호 오류 해결방법(인터넷뱅킹 로그인)

     

    1. 비밀번호 오류입력 횟수 초과

     

    비밀번호를 5회이상 틀렸다면, 인터넷뱅킹 로그인은 불가합니다. 비밀번호 오류 횟수는 누적되기 때문에 어제 4회 오류가 있었고, 금일 1회 오류가 있었다면 오류 횟수는 5회가 되어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 '자물쇠카드(보안카드) 또는 OTP카드 소지했다면' 계좌조회 후 직접 비밀번호를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은행 홈페이지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아이디 로그인' 하단 [비밀번호 등록/변경/오류해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존 가입 고객' 메뉴를 선택합니다.

     

     

    ▼ 아이디/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 또는 ARS 추가 인증 을 통해 변경 또는 오류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 '자물쇠카드 또는 OTP카드가 없다면' 직접 은행 창구에 방문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 개인 지참서류 : 통장, 도장(서명인 경우 생략), 신분증

    ▶ 법인 지참서류 : 사업자등록증 원본,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대표자실명증표,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사용인감계불가), 출금계좌통장, 통장도장 (대리인 내점시에는 사업자등록증 원본,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대리인실명증표,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사용인감계불가), 출금계좌통장, 통장도장, 위임장(법인인감날인))

     

     

    ※ 비밀번호를 잊어버렸거나 변경하는 경우에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새롭게 재등록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오류 해결방법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5회이상 오류가 나서 이용이 불가한 경우], [인증서 암호 불일치나 잊어버린 경우] 에는 '기존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를 삭제하고 재발급 받은 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인증서를 재발급할 때 신규로 비밀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공인인증센터 → 인증서 복사 및 관리 → 인증서 암호 변경] 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통장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결방법

     

    통장 계좌 비밀번호 오류는 3회이상 잘 못 입력했다면 이용에 제한이 됩니다. '인터넷뱅킹에서 계좌 비밀번호를 잘못입력한 횟수' , 'ATM기기에서 비밀번호 오류 횟수', '체크카드 오류 횟수' 는 모두 합산되기 때문에, 3번 이상 틀리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단, 계좌번호 비밀번호 오류는 출금과 이체 업무는 제한되지만, 체크카드는 결제가 가능합니다.

     

    통장 계좌 비밀번호 오류의 경우는 은행 창구에서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는 위의 비밀번호 변경과 동일합니다.

     

     

    ▼ 참고(OTP 보안카드 오류 횟수 초과 해결방법)

     

    OTP비밀번호-오류횟수초과시-해결방법

     

    - OTP 입력 오류는 10회를 초과하는 경우, 자동으로 잠김 상태가 되어 이용이 불가합니다.

    - OTP기기를 재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은행 창구에서 재설정해야 합니다.

     

    <출처: 하나은행 홈페이지>

     

     

    관련글

    하나원큐 앱으로 모바일 OTP 발급하는 방법

    하나은행에서 하나원큐 앱으로 비대면 계좌 개설하는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