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비밀번호 오류,(로그인/OTP/보안카드)해제 KB스타뱅킹

▤ 목차


    오랜만에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려고 하는데 로그인 비밀번호가 자꾸 틀립니다. 간신히 로그인은 했는데 이체를 하려고 하는데 공인인증서, OTP 보안카드 비밀번호가 오류가 납니다. 총체적 난국입니다.

     

    예전에는 은행에 방문해야만 비밀번호 오류를 해제할 수 있어서 은행 업무시간에만 해제가 가능했는데 이제는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비밀번호가 오류가 나서 '이용이 제한' 되는 유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인터넷뱅킹 또는 KB스타뱅킹 로그인할 때 비밀번호 5회 오류

    2.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5회오류

    3. OTP, 보안카드 10회 오류

     

    ※ 이외에도 통장 계좌비밀번호는 3회 이상 오류가 발생하면 계좌가 잠겨서 이용이 불가합니다.

     

    위의 1~3번은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인터넷뱅킹 또는 KB스타뱅킹 앱)으로 오류를 해제할 수 있는 반면 통장 계좌비밀번호가 오류가 나서 이용이 제한되면 오프라인 영업점에서만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글은 KB스타뱅킹 모바일 앱으로 영업점 방문없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것입니다. 만약 인터넷뱅킹으로 비밀번호 오류를 해결하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인터넷뱅킹에서는 ID를 알아야 하는데 모르는 경우에는 ID조회 후 오류난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면 됩니다.

     

    인터넷뱅킹으로 암호 재설정하기 ☞

     

     

     

     

    간단하게 국민은행 비밀번호 오류 해제방법(KB스타뱅킹)

     

    비대면 계좌 개설과 비밀번호 오류 해제와 같이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해결이 가능한 서비스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비밀번호 오류의 경우 은행을 방문할 수 없는 시간에 오류가 나면 금융업무를 진행할 수 없어 난감했지만, 이제는 모바일 앱에서 계좌조회 할 수 있습니다.

     

    보안카드 OTP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 KB스타뱅킹을 실행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은 아이디/지문/공인인증서 로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홈 화면 상단의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화면에서 [보안/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화면에서 [보안카드 OTP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 먼저 '보안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입니다. '보안카드 관리' 메뉴를 선택하고 세부 항목에서 [보안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항목을 선택합니다. 다음화면에서 보안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보안카드관리-비밀번호오류해제-이용안내

     

    ※ 필수준비사항으로는 휴대폰과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휴대폰은 본인명의여야 하며, 신분증을 촬영 스캔하여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데, 신분증 본인인증이 안되는 경우 ARS 영상통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 서비스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지만 영상통화는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ARS영상통화 가능시간 : 평일 08:00~ 22:00, 주말 09:00~ 18:00 입니다.

     

     

    'OTP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입니다. 'OTP 관리' 메뉴에서 세부 항목인 [OTP 비밀번호 오류 해제] 항목을 선택합니다. 다음 과정은 보안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와 동일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TP관리-비밀번호오류해제-이용안내

     

    인터넷뱅킹 비밀번호 오류 해결 방법

     

    [보안/설정] 화면에서 [뱅킹 가입/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화면에서 [ID조회/사용자암호 재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다음화면에서 인터넷뱅킹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고 하단의 [사용자암호 재설정] 버튼을 선택하여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비밀번호가 오류난 경우에는 보안매체(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비밀번호 재설정을 통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뱅킹가입/관리-사용자암호-재설정방법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오류 해제방법

     

    공인인증서 비밀번호가 5회이상 오류 입력으로 이용이 불가한 경우는 기존 공인인증서를 삭제하고 재발급을 받아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으면 비밀번호를 신규로 재등록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재발급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경로는 [공인인증센터 > 인증서 재발급] 입니다.

     

    ▼ 참고: 국민은행 통장 계좌번호 3회 오류 해제방법은?

     

    통장 계좌번호 또는 인출 체크카드 비밀번호가 3회이상 오류 입력이 이용이 제한되면 온라인에서는 해결할 수 없고 반드시 은행에 방문하여 해결해야 합니다.

    방문할 때는 개인은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원본, 인감, 통장 등이 필요합니다.

     

    <출처 : 국민은행 홈페이지, KB스타뱅킹>

     

    관련글 

    KB스타뱅킹으로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하는방법

    국민은행 공과금 자동이체 해지 신청 방법(KB스타뱅킹)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출력방법(홈페이지/KB스타뱅킹)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