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자동이체 해지 및 신청 2가지방법(KB스타뱅킹)

▤ 목차


    매달 일정한 금액을 납부해야 한다면 일일이 챙기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해당 날짜에 자동으로 납부가 되도록 설정하는 자동이체를 신청해 두는 것이 편리합니다. 자동이체를 설정하면 납부기한을 넘겨 추가적으로 부과되는 가산금을 내지 않아도 되고, 사용하는 카드로 결제를 연결해두면 포인트 적립 또는 할인 혜택을 추가로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관리비, 핸드폰요금, 카드값 등 매달 사용하는 생활요금이 있으며, 일정한 날짜에 출금되기 때문에 사용하는 계좌로 연결해두면 연체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 방문해서 신청할 수도 있지만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 인터넷뱅킹으로 간단하게 신청 및 해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동이체 항목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에서 자동이체를 설정하는 방법은 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 앱으로 신청하고 해지할 수 있으며, 이체 목록, 날짜, 금액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자동이체 신청과 해지 2가지 방법



    인터넷뱅킹으로 신청/해지/변경 방법


    ▼ 참고

    국민은행 자동이체 등록 메뉴에서 신청하는 방법은 예적금, 펀드, 다른 계좌로 매달 이체하는 업무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아파트 관리비, 핸드폰요금, 카드값 등 세금 / 공과금에 해당되는 부분은 공과금 전용 메뉴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아래 알려드리는 방법은 전자인 다른 계좌로 자동이체 하는 과정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공과금을 자동이체 신청하는 방법은 곧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 자동이체를 등록(신청)/ 해지/ 변경 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와 OTP가 필요합니다.


    ▼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을 합니다. 개인 설정을 변경하는 것은 반드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만 가능합니다.


    ▼ 상단 [이체] 메뉴에서 [자동이체] 항목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조회/변경/해지/등록신청이 가능합니다. 




    1. 자동이체 등록(신청) 방법


    [자동이체 등록] 과정은 약관동의 - 정보입력 - 정보확인 절차를 거쳐 등록이 가능합니다. 먼저 [약관에 동의] 합니다.



    [계좌정보] 를 입력 : 출금 계좌와 입금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 입금받을 계좌가 타행일 경우 이체금액과 이체주기, 자동이체일, 기간등을 입력합니다.



    ※ 타행자동이체를 할경우 수수료가 건당 300원 발생합니다. 단, 거래 실적 충족 또는 MVP고객, 플래티늄 카드 등을 사용하는 고객은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되지만 신규로 발급 받은 경우에는 수수료 면제를 받기가 어렵습니다. 가장 쉽게 수수료 면제가 가능한 방법은 입출금통장을 ONE통장으로 개설하는 것입니다. 면제 기준이 국민카드를 사용 또는 관리비 자동이체, 급여이체 실적등 인정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 입력한 정보가 맞다면 추가 보인인증(ARS) 를 통해 인증 완료 후 신청을 마무리 합니다.





    2. 자동이체 해지 및 변경


    [자동이체내역 조회/해지/변경] 과정은 '등록 내역' 을 확인한후 내용에 대해서 해지 및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출금 계좌를 입력하고 등록 내역을 확인합니다.



    ▼ 자동이체 계좌를 선택하고 해지 또는 변경을 선택합니다. 두 과정 모두 입력 절차를 수정 또는 해지를 선택하고 등록 신청 때와 같이 추가인증(ARS) 를 통해 인증 후 완료됩니다.



    KB스타뱅킹을 통한 자동이체 신청 / 해지 / 변경 방법(계좌 자동이체 vs 공과금)


    당행과 타행 계좌 설정과 공과금 자동이체 설정 방법으로 나눠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1. KB스타뱅킹 계좌 자동이체 신청/해지/변경 방법


    인터넷뱅킹과 설정 방법은 동일합니다.



    ▼ KB스타뱅킹 앱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모바일앱에서는 개인 설정 변경할 때 공인인증서 외에도 본인이 설정해 놓은 로그인 방식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오른편 상단 [전체 메뉴] 를 선택하고 STEP 01. 에서 [예금] 을 선택합니다. STEP 02. 에서 [이체] 를 선택하고 STEP 03. 에서 [자동이체] 를 선택합니다. (전체메뉴 - 예금 - 이체 - 자동이체)



    ▼ 약관에 동의 후 자동이체 정보 입력하고 확인 후 입력 완료합니다.





    2. 공과금 자동이체 신청 / 해지 방법(KB스타뱅킹)


    ▼ 홈 상단 오른편 [전체 메뉴] 를 선택하고 STEP 01. 에서 [공과금] 을 선택합니다. STEP 02. 에서 [자동납부] 를 선택하고 STEP 03. 에서 원하는 등록/ 조회/ 해지 등을 선택합니다. 

    (전체메뉴 - 공과금 - 자동납부 - 지로 자동납부)



    ▼ 방식은 등록과 동일하므로, 해지하는 순서를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먼저 해당 계좌에서 해지하고자 하는 목록을 선택하고 [해지] 버튼을 선택하면 해지가 완료됩니다. 해지 후에는 [조회/해지] 메뉴에서 조회 구분을 [해지내역] 으로 하고 정상적으로 해지가 되었는지 확인해 주면 됩니다.




    <출처 : 국민은행 홈페이지 & KB스타뱅킹 앱>


    관련글

    KB스타뱅킹 앱으로 입출금 알림 설정 방법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앱으로 비밀번호 오류 해제방법

    KB스타뱅킹으로 공과금 자동이체 신청 해지 방법

    온라인으로 국민은행 이체한도 조회 및 증액하는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