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이체한도 조회 변경 및 증액 방법(KB스타뱅킹)

▤ 목차


    거래하는 은행의 본인 계좌의 이체한도가 얼마인지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아마도 이체할 때 한도까지 이체를 하는 경우가 흔치 않기 때문일텐데요. 하지만 한도이상으로 큰돈을 이체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부동산 거래가 대표적인 경우입니다.

     

    이와같이 큰 돈을 이체하기 전 내 계좌에서 이체가 가능한 금액이 얼마인지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부족한 경우 한도를 늘려야 하는데 국민은행의 경우 인터넷뱅킹으로 이체한도를 조회하고 변경할 수 있지만 KB스타뱅킹 앱을 이용하면 언제나 쉽게 변경(증액 또는 감액)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체한도의 증액은 오프라인 영업점(은행)에서만 가능했는데 KB스타뱅킹에서는 [스타샷] 서비스를 통해 증액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이체한도 변경시에는 필수 준비사항으로 신분증과 공인인증서, OTP 가 필요합니다. 증액할때와 감액할때의 준비사항은 차이가 있습니다. 미리 확인하세요. 스마트폰 이체한도와 인터넷뱅킹 한도, 비대면 한도증액은 KB스타뱅킹에서 변경 전 본인의 1일 또는 1회 한도를 인증서 없이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본문 내용은 KB스타뱅킹을 통해 이체한도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인터넷뱅킹을 통해 변경을 원한다면 아래 경로를 통해 이체한도를 먼저 조회하고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뱅킹으로는 증액은 불가합니다.

    ※ 인터넷뱅킹에서 이체한도 확인경로
      - 개인 : 개인 > 뱅킹관리 > 인터넷뱅킹관리 > 이체한도 조회/감액
      - 기업 : 기업 > 뱅킹관리 > 뱅킹환경설정 > MASTER 설정 > 이체한도 조회/감액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 ☞

    KB국민은행 고객센터로 이동해요.

     

     

     

     

    KB스타뱅킹으로 국민은행 이체한도 조회하고 증액 및 감액 방법

     

    ▼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은 아이디/지문/바이오/공인인증서 모두 가능하며, 감액을 할 경우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므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두 번 로그인을 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홈] 화면에서 오른편 상단의 '전체메뉴' 를 클릭합니다. 

     

     

    ▼ 왼편 메뉴에서 [스타샷]을 선택하고 다음화면에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작하기 버튼은 'KB스타샷'을 처음 이용하는 사람에게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 아래 이미지는 스타샷의 설명화면입니다. 스타샷에 새로 도입된 서비스로 통장 또는 보안카드를 재발급 받을 수 있고, 분실신고, 이체한도 변경, 공과금 납부 및 증명서 발급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KB스타샷 서비스는 '이용동의'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청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샷 홈 화면에서 중간에 [#이체한도조회/변경] 또는 [변경/등록] 버튼을 선택해서 이체한도 조회를 합니다.

     

     

    [변경/등록]을 선택한 화면입니다. [이체한도]를 선택하고 본인의 이체한도를 조회합니다. 필수 준비사항을 확이하고 [네, 변경할게요] 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

    - 변경가능한 최대 이체한도는 1일 5억원/1회 1억원 입니다. 본인의 이체한도를 확인하고 변경하시면 됩니다.

    - 이체한도 증액 할 때는 신분증, 이체한도 감액할 때는 로그인 방식에 따라 [보안카드 및 OTP]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보안매체가 필요하고, KB모바일인증서, 지문, 홍채 로 로그인을 하면 보안매체는 불필요합니다.

    - KB모바일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1회 1억/1일 5억까지 이체한도를 증액할 수 있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보안카드를 이용하면 1일 천만원/ 1회 천만원 이하로만 감액할 수 있습니다.

    - KB의 모바일 OTP인 KB모바일 인증서 발급 및 등록, 재발급 등은 스타뱅킹앱에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KB모바일인증서(OTP) 발급 방법


     

     

     

     

    ▼ 변경할 1일/ 1회 이체한도금액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일 이체한도에 포함되는 금액을 확인하세요.

     

     

    ▼ 이체한도 변경 여부 확인 후 [다음]버튼을 클릭하고 본인확인을 위한 개인정보 이용에 '전체동의'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마지막으로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확인 단계입니다. [신분증 촬영하기] 버튼을 눌러 신분증을 촬영합니다. 촬영 후 확인을 눌러 완료합니다. 이후 OTP 또는 보안카드를 입력하는 절차를 마치면 이체한도 증액 또는 감액이 완료됩니다. 완료되면 확인 문자(SMS)가 본인 스마트폰으로 발송됩니다.

     

     

     

    <출처 : 국민은행 홈페이지& KB스타뱅킹>

     

    관련글

    국민은행 KB스타뱅킹으로 비대면으로 계좌개설하는 방법

    국민은행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하는 방법(KB스타뱅킹)

    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방법

    국민은행 비밀번호 오류시 은행 무방문 해결하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