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가장 낮게 거래하는 방법

▤ 목차


    주식 거래에서서 매매시 부과 세금은 모두 동일하지만, 주식매매 수수료는 증권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 증권사는 오프라인 거래보다 온라인 거래시 수수료율을 낮게 제공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 모바일, ARS등 온라인 거래에서도 금액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KB증권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주식매매 수수료가 얼마나 차이나는지 비교해보겠습니다. 

     

     

     

    KB증권 수수료 온라인 VS 오프라인 

     

     

    KB증권에서 거래소, 코스닥, 코넥스를 기준으로 2억원 이하의 오프라인 수수료는 0.4973%입니다. 

     

     

     

    이에 반해 온라인 거래수수료의 경우, 0.1573%에서 시작하여 금액에 따라 점차 수수료율이 낮습니다. 

     

     

     

    KB증권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한 주식 거래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 또는 ARS의 경우, 거래 수수료가 금액에 상관없이 일률적으로 적용됩니다. 모바일은 0.1973%, ARS는 0.2473%입니다. 

    특히, 거래 금액이 1억원 이상일 경우에는 모바일이나 ARS보다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이 0.0773%로 훨씬 수수료가 낮습니다. 

     

     

    KB증권 신규고객 혜택 

     

    KB증권은 신규 계좌 개설 고객에게 주식수수료를 10년간 무료로 제공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규 고객 대상으로는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경우에 해당되며, 1년 이상 장기미거래 고객도 포함됩니다. 본인이 대상자에 포함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KB증권 주식거래시 부과 세금 

     

    주식을 거래할 때는 주식 매매 수수료 이외에도 증권거래세와 이익금에 대한 세금, 기타비용이 발생합니다.

     

    - 증권거래세 : 국내의 주식 매도할 경우 발생하는 세금으로 매도금액에 대해 0.25%의 세금을 부과합니다. 코스피(KOSPI)는 증권거래세0.1%와 농어촌특별세 0.15%를 합하여 0.25%이고 코스닥(KOSDAQ)은 증권거래세가 0.25% 입니다.

     

    - 이익에 대한 세금 : 일반적으로 매매시 차익에 대한 세금은 없지만 배당금에 대해서는 15.4%의 세금을 원천징수합니다.

     

    - 기타비용 : 유관기관 제비용이라고 해서 증권사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0.004% 정도의 금액을 거래할 때 징수합니다.

     

     

     

    이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 > 고객서비스 > 수수료 안내] 에서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출처: KB증권 홈페이지>

     

     

    관련글

    KB증권 Start Able앱으로 비대면 계좌개설하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