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카운트인포로 내 카드(계좌) 한눈에 사용내역 조회하기

▤ 목차




    현재 몇 개의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카드마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에 따라 이 카드도 필요하고, 저 카드도 좋은 것 같아 만들다 보면 지갑에 점점 카드만 쌓여갔던 경험 있으신가요? 


    카드마다 실적 금액과 이용금액에 따라 혜택이 주어져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꼼꼼하게 챙기기가 사실상 어렵습니다. 주기적으로 카드 이용금액이 얼마인지 확인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에서 해당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번거로웠을텐데요. 그러다보니 결국 주로 사용하는 카드는 1~2개 정도뿐, 잠자는 카드가 많을 겁니다. 


    금융감독원에서는 소비자들의 금융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소비자가 금융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계좌, 증권뿐만 하니라 신용카드 통합 조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는 '파인'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해보셨을 겁니다. 





    2019년부터 이를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 서비스 '어카운트인포'를 개시하였습니다. 모바일 서비스 '어카운트인포'에서도 웹페이지 '파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정보 뿐만 아니라 보다 간편하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오늘은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는 '어카운트인포' 앱에서는 어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지, 그 중에서도 내카드 한눈에 신용카드 사용 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서비스 '어카운트인포' 이용방법


    먼저 어카운트인포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그리고 해당 앱을 열어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어카운트인포 앱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또는 바이오인증(지문인증)이 필요합니다. 둘 중의 하나를 선택하여 인증 등록을 하면 서비스이용 등룍이 완료됩니다.  



    '어카운트인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금융 정보 


    금융감독원의 파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금융정보들을 어카운트인포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서비스에는 내계좌, 내자동이체, 내카드, 내보험대출 항목이 있습니다. 



    몇 가지 항목들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항목에서는 은행권, 제2금융권, 증권사의 계좌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은행/증권사마다 몇 개의 계좌가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계좌를 선택하면 상세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유용한 것은 사용하지 않는 계좌의 해지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용하지 않는 계좌를 선택 후, [계좌 해지신청]을 선택하면, 계좌에 남아 있던 금액을 현재 나의 계좌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숨은 계좌를 알고는 있지만 공인인증 등의 문제로 인터넷 거래 하기가 어려웠던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이렇게 정리한 계좌는 메인화면 상단의 [메뉴]항목을 선택 후, 처리결과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 앱 덕분에 이용하지 않던 계좌를 깔끔하게 정리하였네요.




    내카드 한눈에 신용카드 사용 내역 조회방법


    그럼 어카운트인포앱에서 카드 정보는 어떻게 제공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메인화면에서 내카드한눈에 항목을 보면 카드 정보조회와 카드사의 포인트조회가 볼 수 있습니다.  카드 정보는 서비스 이용동의를 추가로 받아야합니다.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면 카드정보조회 위임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 이용을 위해, 위임장에 이메일 주소를 기입 후,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카드 정보 조회시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카드 정보조회가 가능합니다. 




    현재 내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확인할 수 있고, 해당 카드를 선택하면 카드 정보, 결제예정금액, 그리고 최근 3개월 이내의 이용대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통해 이용실적을 더 편리하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 포인트 조회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카드사별로 현재 잔여포인트, 소멸예정포인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포인트 사용시 유용하겠죠? 




    사용하기도 쉽고, 확인하기도 쉬운 한눈에 서비스 '어카운트인포', 웹페이지 파인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것 같습니다. 어카운트인포 앱 서비스 모르고 계셨다면 어서 설치해보세요! 내 숨은 계좌도 찾고, 카드 사용 내역도 한눈에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