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입출금 알림, 아이원(i-ONE)뱅크 무료문자 푸시

▤ 목차


    기업은행 계좌를 신규로 개설하게 되는 경우, 입출금 문자(SMS) 알림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없습니다. 주거래은행은 거래 실적이 충족이 되거나 체크카드, 월급통장등을 연결해두면 월10건 정도 무료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거래 등급에 따라 무료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신규로 은행에 가입의 경우 실적이 없기 때문에 입출금에 대한 알림문자를 받으려면 유료로 가입해야 합니다. 입출금 알림에 대한 SMS 통지 요금은 모든 은행이 유료 정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실적에 따라 무료 혜택을 주는 것입니다. 기업은행의 SMS 통지요금은 월 900원 정액제 또는 건당 20원의 종량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혹시 생길수 있는 금융사고를 막기 위해 입출금 알림은 받고 싶고 SMS문자 통지금액은 얼마 안되지만 불필요한 금액이라고 생각된다면 스마트폰 모바일 앱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기업은행에서는 거래되는 모든 금융거래에 대해서 스마트알림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앱인 [아이원(i-ONE) 알림]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설치 후 간단한 인증절차만 거치면 설정한 계좌에서 거래내역과 금융정보(입출금 계좌 거래내역 및 카드 사용내역 통계 등)의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이글에서는 [기업은행 입출금 알림]설정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홈페이지에서 유료 문자(SMS) 통지 알림 설정하는 방법과 아이원(i-ONE) 알림앱에서 무료 알림 푸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MS통지 알림 서비스 신청과정이 불필요하다면 패스하고 본문 중간에 아이원알림 어플 설정방법부터 보시기 바랍니다.

     

     

    기업은행 입출금 알림 설정 2가지 방법

     

     

    인터넷뱅킹 SMS 유료 통지 설정

     

    SMS 입출금 내역통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OTP가 필요합니다. 

     

    ▼ 기업은행 홈페이지 > 로그인 > 뱅킹관리 > 알림통지서비스 > 입출금알림(문자)

     

    문자(SMS)를 선택하고 약관에 동의합니다.

     

     

     

    ▼ 정보입력 >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등

     

    휴대폰번호 및 인증번호 입력, 통지받을 계좌번호 선택 후 통지 시간을 선택합니다.

     

     

    ▼ 보안매체 번호 입력 > 확인 

     

    보안카드 또는 OTP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신청 완료

     

    신청 후 바로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 SMS 입출금 알림을 해지하기 위해서는 입출금 알림 > 문자(SMS) > 서비스 해지 > OTP 번호 입력 > 해지 완료 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아이원(i-ONE)알림 어플로 설정하는 방법

     

    아이원(i-ONE)뱅크에서도 입출금 알림을 신청할 수 있지만, 알림 푸시를 받기 위해서는 아이원(i-ONE)알림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신청은 총 6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아이원(i-ONE)알림 실행 > 1단계 고객구분 > 2단계 본인인증

     

    1단계 고객구분에서 한국어와 개인고객을 설정하고 확인. 2단계 본인인증은 3가지(계좌번호와 ONE아이디, 인증서) 인증 방법중 선택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아래 화면은 계좌번호로 진행한 인증 단계입니다.

     

     

    ▼ 3단계 휴대폰인증 > 4단계 약관동의

     

    3단계에서 휴대폰번호 입력 후 SMS 인증을 합니다. 4단계에서는 약관에 동의합니다. 모두 필수 선택사항입니다. 하단의 권유직원 항목은 있는 경우만 체크합니다.

     

     

    ▼ 5단계 계좌등록 > 6단계 로그인 비밀번호

     

    본인인증을 선택한 방법에 따라 구현되는 화면이 다릅니다. 아래 화면은 계좌번호 인증을 위한 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6단계에서 로그인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 완료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모든 알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등록한 계좌 및 카드 거래내역에 대한 알림도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출처: 기업은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