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버스카드 사용팁(핸드폰 꺼져도 된다?)

▤ 목차


    갤럭시 핸드폰 유저라면 가장 편리한 기능 중 하나는 단연 삼성페이입니다. 처음 사용할 때는 어색했지만 이제는 신용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지갑에서 꺼내지 않아도 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편리한 삼성페이이지만 한가지 불편함 점이 있습니다. 바로 삼성페이로 버스카드 기능을 사용할 때 입니다.

     

    처음에는 등록된 신용카드가 후불교통카드를 지원하고 있어 당연히 버스 단말기에 삼성페이를 가져다 되면 결제가 될 줄 알았지만... 안됩니다. 이런 퐝~당한 시츄에이션을 당한 사람들은 당황스러운 경험을 했던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삼성페이 버스카드 (교통카드)등록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래 설명으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직까지 삼성페이에 버스카드를 등록하지 않았다면 간편하게 등록하시고 사용해보세요. 상당히 편리합니다.

     

    삼성페이 버스카드 (교통카드) 등록방법

     

     

     

     

    ▼ 삼성페이를 실행합니다.

     

    ▼ 오른편 상단 삼단 메뉴바를 선택합니다.

     

    ▼ 중간에 있는 '교통카드' 항목을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 티머니 교통카드와 캐시빅 교통카드 중에서 선택가능합니다.

     

     

     

    이때 교통카드 추가를 선택하면 'NFC모드' 켜라는 하단 팝업창이 뜨는데 이를 선택하지 않으면 다음 화면으로 진행되지 않으니 반드시 선택하세요.

     

     

     

    ▼ 결제방식을 선택합니다.

     

     

     

    후불/선불/휴대전화 결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음달에 결제하는 후불 방식이 가장 편리해서... 이번 화면은 후불 방식으로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 등록하실 카드 또는 삼성페이에서 사용중인 카드는 등록된 카드라고 나타납니다. 자신이 필요한 카드를 선택하여 등록하세요.

     

     

     

     

    ▼ 결제수단에 대한 약관에 동의를 하고 지문으로 인증하면 교통카드 등록이 완료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버스카드) 사용팁

     

    버스단말기 또는 택시단말기 등에 교통카드 기능을 이용할 때는 반드시 NFC모드가 설정되어 켜져 있어야 합니다. 이외에도 교통카드 추가 방법과 교통카드 충전방법, 교통카드 미지원 제품 및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삼성페이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 ☞

     

     

    1. 삼성페이를 실행하고 버스단말기에 결제신청을 하면 에러가 납니다.

     

    처음 사용할때 경험해 본 실수인데, 당연히 삼성페이로 결제하기 때문에 삼성페이를 실행하고 단말기에 접촉했는데 진동과 함께 '등록되지 않은 카드입니다.' 이런 멘트 나올때 황당합니다. 

     

    삼성페이를 버스카드 기능으로 사용할 때는 삼성페이를 실행하지 않고 그냥 단말기에 접촉하면 결제가 진행됩니다.

     

    2. 티머니 어플이 깔려 있거나 충전되어 있는 경우 

     

    티머니 어플이 삼성페이로 등록된 버스카드보다 우선순위에 있습니다. 따라서 티머니 어플을 삭제하지 않으면 티머니 어플이 먼저 결제되기 때문에 삼성페이는 결제되지 않습니다.

     

    3. 삼성페이 버스카드 사용은 핸드폰이 꺼져있어도 된다.

     

     

    어찌어찌하여 핸드폰의 배터리가 떨어져도 걱정하지 마세요. 단 NFC모드는 켜져있어야겠죠? NFC는 배터리 소모량과 관련이 없기 때문에 핸드폰이 꺼져도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힙니다.

     

    4. 삼성페이로 사용한 금액은 사용한 신용카드사와는 별개로 결제된 금액이기 때문에 신용카드 공제를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소득공제를 받기를 원하면 삼성페이 내에 있는 소득공제 항목에서 개별적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사용하는 신용카드가 교통비에 대한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이 있다면 삼성페이를 이용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그 혜택을 누릴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