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고객센터 상담방법(ARS전화/민원/톡상담)

▤ 목차


    수협은 이용하면서 겪었던 불편사항 또는 민원등을 처리하기 위한 방법으로 고객센터에 ARS 전화상담, 톡상담, 전자민원신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령층 또는 장애인들의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 스마트폰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보이는 ARS 서비스도 시행중입니다.

     

    수협 고객센터에서 운영하는 콜센터는 금융업무와 공제업무로 나눠서 운영중입니다. 금융업무 콜센터는 일반적인 문의에서부터 전자민원, 사고신고, 각종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고, 공제 콜센터에서는 공제 관련 모든 업무를 전문화된 상담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및 민원 신청하는 방법은 양식이 동일하며, 상담 신청할 때는 [이름/생년월일/연락처]는 필수 입력사항이며, 입력한 내용에 대한 수정은 불가하니 사전에 미리 작성한 후에 신청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답변은 홈페이지 또는 개인 이메일로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목차

       

      수협 고객센터 상담 신청하는 3가지 방법

       

       

      수협은행에 접속해서 '개인/기업'을 선택한 후 오른편 상단의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하여 이동합니다. 고객센터에서는 '상담업무' 이외에도 [전자민원 / 사고신고 / 잔액잔고증명서 등 증명서발급조회] 업무가 가능합니다. 위의 민원업무를 위해서는 인터넷뱅킹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 ☞

      수협 고객센터 민원상담으로 이동해요.

       

       

       

       

      인터넷 고객상담/문의 신청방법

       

      -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서에 '동의'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 수협 고객센터의 [고객상담/문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개인정보수집, 이용동의후 확인을 선택합니다.

       

       

       

      ▼ 상담받고자 하는 항목을 왼편에서 선택 후 상담내용을 작성합니다. 이름과 생년월일, 연락처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 이메일로 답변을 받기를 원하면 email을 기재하면되고, 추가 답변이 필요한 경우 상담원이 직접 연락이 오기도 합니다. 

       

       

      ※ 본인이 상담 신청했던 내용을 검색하고자 한다면 왼편 메뉴 하단의 [나의질문검색] 항목을 선택 후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를 넣고 조회할 수 있고, 신청했던 상담을 취소할 수 도 있습니다.

       

      톡 상담 서비스 이용방법

       

      전화 상담 부담스럽거나 연결이 안될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고객센터 상단의 [톡상담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접속자가 많은 경우에는 대기를 해야하며, 보통은 바로 연결되고 상담사가 배정됩니다. 카카오톡가 같은 형식으로 바로 원하는 내용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상담후에는 만족도 평가를 진행합니다.(배너)

       

       

      ※ 수협은행 Talk 상담 내역은 '내역조회' 메뉴에서 로그인을 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민원 신청하는 방법

       

      고객센터 '소비자보호포털' 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소비자보호포털'의 [전자민원창구] 메뉴에서 [민원신청] 항목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개인정보수집 약관에 '동의' 민원 결과 서식에 따라 입력 후 하단의 [민원신청] 버튼 클릭 후 완료됩니다.

       

       

      - 실명인증/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을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 회신방법은 홈페이지와 이메일, 전화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협 콜센터 전화번호

       

      고객상담 전화는 ☏ 1588-1515, 1644-1515, 82-2-2013-0000(해외) 입니다.

      아래 표를 보면 이용시간과 ARS 단축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에서는 상담이외에도 잔액조회 서비스와 잔액잔고증명서, 금융거래확인서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담 또는 민원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없이 이용할 수 있는데 반해 각종 증명서 발급은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출처: SH수협은행 홈페이지>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수협 정기예금 금리 높은 상품 확인하고 비교하는법

      전 세계로 퍼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금융, 실물 경제에 큰 충격이 미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미국, 호주, 영국 중앙 은행에서 기준 금리를 인하하면서, 한국 은행도 기준 금리를 0.75%로 인하하

      bulanda12.tistory.com

       

      수협은행 리얼카드, 전월실적 없는 신용카드 이거 실화?!

      신용카드는 크게 할인형과 적립형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할인형 신용카드 혜택은 전월실적에 따라 정해진 할인혜택 및 한도를 제공합니다. 전월실적 충족시에는 특정 가맹점에서 최대 10%가 넘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