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할부수수료 및 무이자할부 혜택 챙기기

▤ 목차


    소비자가 갖는 부담을 줄여주는 무이자할부 혜택, 카드사 입장에서는 무이자할부 기간동안 소비자와 카드사 간의 관계를 유지하고 소비를 장려하는 목적으로 제공하는 것인데요. 


    정부의 소상공인 가맹점을 위한 카드 수수료 인하 정책으로 카드사의 실적이 줄어들면서, 카드 혜택과 무이자할부 혜택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연중 상시 제공되던 무이자할부 혜택들이 이벤트 형태로 바뀌고 있어 소비자는 카드사별로 무이자할부 혜택을 확인하고 소비해야만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카드들이 할부 이용금액에 대해서는 전월실적으로 인정되지 않으며, 그 밖의 적립 또는 할인 혜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카드사의 무이자할부 혜택을 꼼꼼하게 챙겨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카드에서도 매년 이벤트 형태로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하고 있고, 등급별로 무이자 기간을 따로 책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이자 이외의 할부 구매시에도 개인별로 할부수수료는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할부 수수료와 이자는 직접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카드 할부수수료 정책

     

    우리카드 할부수수료는 우리카드 홈페이지의 선택 항목에서 찾을 수 없고, 키워드 검색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는 단가 5만원 이상인 경우 2~24개월까지 할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할부 수수료율은 꽤 높습니다. 2개월 할부시 10~15%, 3개월~5개월 할부시 최대 19%의 수수료를 납부하여야합니다. 


    월 할부 수수료는 할부잔액x할부수수료율x이용일수/365 로 계산되기 때문에 이용금액이 클수록 월 납입 할부수수료의 부담이 더 커지게 됩니다. 더욱이 무이자할부 혜택을 꼼꼼히 챙겨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wisenomics에서 만든 할부 이자를 계산하는 과정입니다. 활용해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카드 무이자할부혜택 


    우리카드 무이자할부혜택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이벤트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다양한 업종에서 최대 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업종별로 무이자할부 적용 혜택이 달라지니 확인해두셔야 합니다. 


    온라인 쇼핑과 백화점의 경우, 2~6개월 상시 무이자할부를 제공합니다. 그밖에 가전, 여행, 보험에 대한 구매에 대해서는 2~5개월 무이자할부가 가능하니, 해당 업종에서 결제 전 우리카드사의 무이자할부 혜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 밖에 의료, 학원/교육, 차량정비, 가구, 숙박, 약국, 건강식품 등의 가맹점에서는 2~3개월 상시 무이자할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세/지방세에 대해서도 2~3개월 무이자할부가 가능합니다. 다만, 지방세의 경우 1분기와 3분기, 국세의 경우 1,4,7,10월로 시즌별로 무이자할부 혜택이 제공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카드 무이자할부 이용시 유의해야할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무이자할부 이용시에는 가맹점에 따라 무이자할부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현장 홍보물을 잘 확인하시고 결제 전에 무이자적용 여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비자들에게 편의와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카드혜택, 하지만 카드사는 결국 수익을 목표로 하게 됩니다. 따라서, 카드 할인이나 무이자할부 혜택을 꼼꼼하게 챙기는 등 소비자의 현명한 구매력이 더욱 필요해보입니다. 


    <출처: 우리카드 홈페이지, Wisenomics>



    관련글

    우리카드 모아포인트 사용처 및 현금으로 전환방법

    우리카드 분실신고하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