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별 국민행복카드 혜택(바우처, 지원대상, 지원금액)

▤ 목차



    국가는 국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국가가 직접 현금이나 서비스, 물품을 제공하는 대신 정해진 이용처에서 서비스나 물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용권인 '국가바우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 누구나, 다양한 국가바우처를 한장의 카드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통합카드가 바로 국민행복카드입니다.  




    국민행복카드는 누구나 발급이 가능하며, 신용카드, 체크카드, 전용카드 형태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의 혜택이 다양해서 꼭 국가바우처 이용 목적이 아니더라도 발급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글에서는 국민행복카드로 제공되는 국가바우처 지원대상과 지원금액, 그리고 다양한 카드사의 국민행복카드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행복카드 국가바우처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




    국가바우처 지원대상으로는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청소년산모 의료비지원, 산모/신생아 관리지원, 기저귀/조제분위 지원, 에너지 바우처 지원,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여성청소년생리대 지원이 있습니다. 각 지원서비스마다 지원 자격이 있습니다. 임신/출산 진료비는 임신이 확인된 건강보험 가입자 모두가 해당되지만, 다른 지원 서비스의 경우, 주로 저소득층에 해당합니다.  또한 소득별로 지원혜택이 다르니 지원대상 및 지원혜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서비스에 따라 바우처 신청방법 또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드사별 국민행복카드 혜택


    국가바우처 사용을 위해서는 국민행복카드 발급을 받아야합니다. 국가 바우처 발급시 카드 신청을 하실수도 있고, 카드 발급후 국가바우처를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카드사별로 혜택이 상이하므로 먼저 카드사별 국민행복카드 혜택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민행복카드를 발급하는 카드사로는 롯데, 기업(IBK), 삼성, 우리, 농협으로, 카드사 모두 국민행복카드의 연회비가 없습니다.  





    롯데 국민행복카드의 경우, 롯데계열의 마트,쇼핑, 카페/베이커리, 영화 등의 할인혜택이 제공됩니다. 또한, 교육, 통신사 할인혜택도 제공됩니다. 




    기업 국민행복카드의 경우,  A/B/C타입으로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A타입은 쇼핑 할인혜택, B타입은 교육 할인혜택, C타입은 포인트/캐시백 혜택이 있습니다. 발급시 주 이용처에 따라 카드 타입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 국민행복카드의 경우, 임신/출산 국가바우처 신청시, 축하선물 베이비키트가 증정됩니다. 그 외에 쇼핑, 카페/베이커리, 레저, 영화의 할인혜택과 의료 부분에서의 적립 혜택이 제공됩니다. 




    우리 국민행복카드의 경우, 다양한 이용처에서의 할인혜택이 제공됩니다. 온라인 쇼핑몰 5% 청구할인, 주요커피 전문점 20% 청구할인, 이동통신요금 1천원 청구할인, 대중교통 청구할인, 그밖에 레저, 교육, 의료까지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다만, 월 할인 한도 횟수와 실적별 할인/적립 한도가 있으니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국민행복카드의 경우,  카드 타입별로 다른 혜택이 제공됩니다. A/B타입은 할인 혜택, C타입은 적립 혜택이 주어집니다. 




    국민행복카드, 다양한 국가지원서비스를 단 하나의 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 그 밖의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꼭 국가바우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연회비 없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생각보다 할인 혜택이 많은 국민행복카드, 카드 신청 또는 변경을 고민중이시라면 카드사별 국민행복카드 할인 혜택을 확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출처: 국민행복카드 홈페이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