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한도상향 및 조회, 거절 사례공유

▤ 목차


    카드에는 정해진 한도가 있지만 실제로 사용하다보면 한도를 높이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있습니다. 카드사 별로 한도 상향 정책은 리스크 관리 노하우 이기 때문에 올려주는 방식이나 횟구에 차이가 많이 나기도 합니다. 국민은 매달 올려준다. 반면 현대는 쉽게 올려주지 않는다. 라는 루머가 도는 이유이기도 하죠. 


    만약 한도 상향을 거절 당했다면  그 이유를 해당 카드사에 요청하면 사유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유를 알았다면 대처가 가능하겠죠? 하지만 대처가 힘든 사유라면 한도를 올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한도 상향 거절의 어려운 대표적인 경우가 대출이 있는 경우입니다. 현대카드를 사용하면서 가전제품 구입을 위해 일시적인 한도 상향을 요청했는데 거절당했습니다. 맞벌이 부부고 금액이 크지 않아서 생각지도 않았었는데, 주택담보 대출이 있으면 안된 사례가 있습니다.


    이 외에는 금액의 차이가 있을 뿐 어렵지 않게 상향 시킬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현대카드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상향할 수 있는 금액의 한도 조회나 상향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 중요한 것은 한도 대비 달 사용량과 연체 기록일 수 있습니다.



    이 기준에 따라 한도 금액이 정해집니다. 올릴 수 도 있고 떨어질수도 있습니다. 사용하는 현대카드의 한도상향을 원한다면 바로 확인해 보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현대카드 이용 한도 조회 및 상향 신청 3가지 방법



    현대카드 홈페이지


    ▼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My Account] > [이용한도] 를 선택합니다.




    ▼ 이용한도 화면 중단에 있는 '이용한도 변경' 에서 [한도변경신청] 을 선택합니다.




    일시불 / 단기 한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한도 변경은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각자의 신용도에 따라 다릅니다. 보통은 10만/ 20만/ 30만/ 40만/ 50만/ 100만 ... 단위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한도가 조정되면 취소는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할 수 있고, 3개월간은 조정을 다시 할 수 없습니다.



    현대카드 모바일앱


    ▼ 현대카드 앱을 실행합니다. 없는경우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 로그인을 하고 [My Account] 메뉴를 선택하고 '잔여한도' 에서 [한도변경] 을 선택합니다. 이용한도 변경 화면에서 상향 가능 금액을 확인하고 변경 후 [신청하기] 를 선택하면 바로 한도가 변경됩니다.




    ※ 한도를 낮추는 경우 기존으로 돌아갈수 없을수도 있습니다.



    고객센터 ARS 이용팁


    현대카드의 고객센터 ARS 전화번호에서 한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대표 번호로 전화해야 하며 평일 업무시간에만 상담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누르는 ARS에서 '말하는 ARS' 로 바뀌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따라하시면 쉽게 해당 메뉴로 이동됩니다.


    <출처 : 현대카드 홈페이지>


    ▼ 관련글


    국민카드 한도상향 할수 있는 조건 및 특별한도 조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