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양강댐 맛집 소양강 먹촌 가보셨나요?

▤ 목차



    소양강댐 맛집 소양강 먹촌 가보셨나요?











    소양강댐에 위치한 소양강 먹촌 가보셨나요? 올 해는 무척이나 더울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왜냐 작년에도 폭염이 장난아니였으니까요. 폭염 때문에 기력을 다 써버려서 힘들 때 원기회복을 할 수 있는 음식!! 뭐 장어, 삼계탕 그리고 뭐 많죠. 갑자기 생각하려니까 생각이 나질 않네요. 




    아무튼 춘천여행갈 땐 소양강댐 주위에 맛집을 지나칠 수 없죠. 지나치기엔 아까운 소양강 먹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람도 쐴 겸 이번에 지인분들과 다녀왔는데요. 저는 먹진 못했지만, 오랜만에 바람도 쐬고 아주 좋았습니다.



    매일 사무실에만 있다가, 콧구멍에 바람이 솔솔. 








    소양강댐이란?








    강원 춘천시 동면 월곡리와 신북면 천전리 사이에 놓인 댐입니다. 소양강댐 높이는 123미터, 제방 길이는 530미터, 총저수량은 29억톤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다목적댐으로, 그 위용만큼이나 주변경관이 아름다워 나들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면 오봉산에 위치한 고려시대 사찰인 청평사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왜 뜬금없이 소양강댐의 뜻을 알려주는 건가요? 그 이유는 그래도 모르는 것보다 낳다고 생각했기에. 그리고 썸녀 혹은 여자친구와 갈 때 "저 소양감댐 높이가 몇 미터인줄 알어?" 이런 지식(?)도 자랑할 수 있고, 혹시 할 말 없이 간다면, 그냥 말할 꺼리도 생기니, 혹시 도움이 될까바 작성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소양강 근처에는 처녀동상 그리고 배를 타고 관광할 수 있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다시 소양강 먹촌으로 돌아가볼까요!

















    소양강 먹촌의 메뉴입니다. 막국수부터 편육, 보쌈, 그리고 닭백숙, 토종닭복음탕. 음. 원기회복을 위해 토종닭백숙. 바로 옻닭을 주문했습니다. 사전에 예약을 하고 가서 그런지 편하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혹시 이거 보시고 가실 분은 미리 예약하고 가세요! 그래야 편해요~













    아주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입니다. 거기에 큰 감자까지! 부추 보이시나요? 부추에 살코기를 싸서 먹으면 아주 일품!!! 그리고 부추는 남자에게 좋다고 하죠.~ 피를 맑게해주는! 그리고 한가지 주의할 점은 국물에 옻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옻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은 다른 음식을 드시거나, 반드시 약을 꼭 먹고 드셔야 합니다.












    묵사발이 더워를 잊게 만드는 시원합니다. 그리고 다른 반찬들도 아주 깔끔하게 나옵니다! 여기에 면사리를 넣어서 먹었는데 저 먹는걸 보더니, 따라서 드시더라구요. 나머지 반찬도 맛있었지만 저는 이게 제일 기억에 나네요!!! 원샷!















    먹어도 먹어도 배가 고팠고, 더군다나 시원한 막.국.수를! 먹지 않고는 넘어갈 수 없었습니다. 얼음이 동동 동치미를 부어서 국물을 호호록 그리고 면을 호로록. 저 시원한 동치미 국물 보이시나요! 오시면 동치미 막국수 꼭 드셔보세요! 저는 양이 너무 부족해서 사리를 추가해서 먹었답니다. 헤헤!



    이상 소양강댐 맛집 소양강 먹촌 리뷰를 마칩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지도를 첨부해드립니다! 또 혹시 몰라서 전화번호랑 주소도 적어봅니다. 찾아가기 쉽겠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