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아이디로 찾기

▤ 목차


    우리가 쉽게 알고 있는 것 같지만, 막상해보면 잘 모르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요즘 많이 사용하는 SNS가 그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SNS를 만든회사에서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서 유저에게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는데요. 하지만 갑자기 인터페이스가 바뀐 유저는 또 다시 변경된 인터페이스에 적응을 하기 위해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저도 얼마전에 카톡 아이디를 추가 할 일이 생겨서 카톡 아이디 찾기 메뉴를 찾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분이 계실 것 같아 같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하세요.








    이제 카카오톡 화면은 너무나도 익숙해졌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친구메뉴로 고고!














    친구메뉴 우측 하단에 보시면 노란색 원 안에 사람과 플러스 이미지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클릭하세요.










    거기서 ID/플러스 친구 검색을 클릭합니다. 연락처로 추가할 경우에도 이 곳에서 추가하시면 됩니다. 














    그럼 상대방의 카카오톡 아이디를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시면 찾고자 하는 아이디가 검색됩니다. 그리고 대소문자 구분을 잘 확인하고 입력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카톡 아이디로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