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감기에 좋은 차 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 목차


    코감기에 좋은 차 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어마무시한 한파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어제부터는 폭설도 내려서 길도 미끄럽고 날씨가 추워서 감기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주위에도 기침감기로 고생하는 사람, 목감기로 고생하는 사람, 코감기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여럿 보이기 시작합니다.





    올해 감기가 유독 독하다죠?


    A형독감이 유행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이럴때 보통 회사에서 콜록거리면서 기침을 하고 있으면 상당히 눈치가 보이죠?


    계속되는 추운 날씨로 인해서 면역력이 떨어지고 감기로 고생하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첫번째 시간으로 코감기에 좋은 차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코감기에 좋은 차! 무엇이 있을까요?


    코감기는 계절적으로 나타나는 대표적인 감기 증상 중 하나입니다. 환절기나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로 인해서 실내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는데 여러 사람들이 모여있는 공간에서는 코감기 바이러스의 전파가능성이 높아 쉽게 걸리는 질환입니다.


    코감기에 좋은 차를 통해서 코감기 예방 뿐 아니라 걸렸을때 많이 도움이 되는 차를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먼저 유자차





    유자차는 겨울철에 많이 마시는 차로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자차에 함유되어 있는 구연산은 피로회복에도 좋아 코감기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둘째 생강차





    생강은 예로부터 몸을 따뜻하게 보호하고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도움을 주는 차로 알려져 있는데 심한 기침 또는 기관지염, 가래 증상도 완하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셋째 도자리차





    코감기에 좋은 차 로 대표적인 차가 바로 도자리차입니다. 도라지는 기관지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감기에 걸렸을때 콧물, 가래, 기침에 도움이 되는 칼슘과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넷째 대추차





    대추차에도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 뿐 아니라 신경안정화 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달달한 맛으로 인해 남녀노소 구분없이 겨울철 즐기기 쉬운 코감기에 좋은 차 입니다.


    다섯째 모과차





    모과차에도 비타민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겨울철 즐겨 마시는 차입니다. 자주 마셔주면 감기 예방에 좋으며 가래 제거 및 기관지를 보호하는데 효과적이어서 코감기 뿐 아니라 목감기에도 좋은 차입니다.


    이와 같이 코감기에 좋은 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겨울철 주위에서 쉽게 마실 수 있는 차이지만 알고 마신다면 더욱 도움이 되겠죠?


    건강한 우리 몸을 만드는 첫걸음 감기에 좋은 차를 통해서 실천해보시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