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감기 빨리 낫는법 with생활꿀팁!

▤ 목차


    코감기 빨리 낫는법 with생활꿀팁!



    어제 코감기에 좋은 차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 오늘은 코감기 빨리 낫는법에 대해 생활에서 쉽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올 겨울 한파가 유독 심하다고 합니다. 12월인데 벌써 영하 10도는 기본으로 내려갑니다. 보통 이런 날씨는 1월에 많이 찾아오곤 하는데 일찍부터 매서운 겨울 추위로 우리 몸도 지탱을 못하는지 코감기 목감기로 고생인 분들 많으시죠?


    저 역시 대수롭게 여긴 코감기가 벌써 2주째를 접어들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목감기부터 시작하더니 기침감기, 가래 등을 동반하다 이제는 찬바람을 맞고 나면 콧물이 주룩 쏟아지는 코감기에 걸렸습니다. 다른 감기 증상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다 나았는데 유독 코감기는 오래 가네요.






    오늘은 주위에서 쉽게 해볼 수 있는 코감기 빨리 낫는법이라는 주제로 생활팁을 공유해보려고합니다.


    특히 비염이 심한 분들은 환절기에 코감기를 달고 사는 경우가 많죠


    아래 알려드리는 습관들을 따라하시면 비염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생활속팁 '코감기 빨리 낫는법' 알아보기


    첫번째 비타민C 





    감기에 걸리면 유독 비타민C를 많이 복용해줘야 한다는 얘기를 듣습니다. 비타민C는 인체에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평소에 꾸준히 복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는 몸에 축적되지 않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먹는것이 필요합니다.



    두번째 생활하는 공간의 환기 및 온도유지





    코감기 빨리 낫는법 중에 가장 기본이 되는 생활 팁으로 본인이 생활하는 공간의 실내온도와 환기를 자주 시켜주는 것입니다. 코는 민감한 부분으로 미세한 먼지와 실내,외의 온도차로 인해 한번 걸린 코감기가 오래동안 낫지 않게 됩니다. 실내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등에는 가습기로 습기를 조절하는 것도 코의 건강을 유지시켜주는데 좋습니다.



    세번째 충분한 수면 유지하기





    코감기 빨리 낫는법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몸과 코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면역력을 높이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푹 자고 난 다음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 할 수 있듯이 평소에 수면습관을 잘 들이는 것으로 코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코감기! 좋은 음식들 섭취





    어제도 언급한 코감기에 좋은 차들을 꾸준히 복용해주는 것만으로도 코감기를 예방하고 쉽게 나을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평소에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따뜻한 차를 많이 복용하고 무기질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도 즐겨 드시기 바랍니다. 겨울철에는 늙은 호박으로 만든 음식 또는 제철과일인 귤과 딸기등을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다섯번째 코 세척하기





    하루에 1~2회 정도 식염수를 가지고 코를 세척해주는 것이 코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코감기 빨리 낫는법 중 가장 직접적인 방법으로 코 한쪽으로 식염수를 넣어주고 다른쪽으로 식염수를 빼내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위의 다섯가지 방법으로 '코감기 빨리 낫는법' 의 해답이 될 수는 없을수도 있지만 코 건강을 유지하고 바이러스로부터 예방력을 높여주는 방법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코는 아프기전까지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미리미리 건강을 살피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관련글


    - 코감기에 좋은 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