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사고이력조회 : 카히스토리 - 중고차 구매 전 확인하자!

▤ 목차


    자동차사고이력조회 : 카히스토리 - 중고차 구매 전에 확인하자!

    <도난차량, 사고이력, 차량이력>








    자동차를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봐야 하는 부분이 사고이력이 있는지, 도난차량인지, 침수차량인지 조회를 해봐야 합니다. 그런데 이런 조회를 어떻게 하시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침수차량이거나 사고차량인데도 모른채 자동차를 구매하신 적도 있으실 겁니다. 혹시 지금 구매한 중고차량이 침수차량 혹은 사고차량일 수도 있으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쉽지만 아무도 잘 몰랐던 것 이제 알아보도록 하죠.









    우선 검색엔진(네이버, 다음)에서 카히스토리라고 검색하시면 사고이력조회를 할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카 히스토리는 보험개발원에서 제공하고, 중고차 사고이력정보 서비스, 변경이력, 특수사고, 보험사고 등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아니 이런 곳이 있었다니! 저도 지금 찾아보다가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차량 조회는 회원가입을 통해 차량 번호만 입력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결제 및 포인트를 활용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확인 동의 조회화 비동의 조회로 나눠서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만, 본인확인이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3,300원(부가세포함)을 결제 하신 뒤에 조회가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조회를 통해서 어떤 것들을 확인 할 수 있는가?








    우선 차량의 사고 이력을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으며, 보험사고 이력을 상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번호/소유자 변경 이력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특수 사고 이력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혹시 개조한 적이 있는지도 확인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중고차 구매 전에 특히 개인끼리 거래할 경우에는 반드시 확인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나중에 중고차 구매 시에 이력 사항을 확인해 봐야 할 것 같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