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미래에섯대우) : cma통장 - 397cma

▤ 목차


    kdb대우증권(미래에셋대우) : cma통장 - 397cma





    대우증권은 kdb산업은행에 합병된 후 kdb대우증권으로 상호명이 변경되고 이번에는 미래에셋증권과 합병되면서 현재 kdb대우증권은 미래에셋대우로 변경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예전에는 kdb산업은행. kdb대우증권에 관련된 광고가 많이 나왓는데 요즘은 못본 것 같네요. 암튼 이 부분은 포인트가 아니니 넘어가고 대우증권의 cma통장 중 397cma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97cma는 30대, 70년생, 90학번들을 뜻하며, 가입 연령은 25 - 39세까지입니다. 특정 연령대를 위한 상품인 듯 합니다. 첫 달 가입시에는 최대 이자율이 5%이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목돈도 어느정도 있고, 금융상품을 변경하고 싶으셨다면, 미래에셋대우의 397cma를 생각해봐도 좋을 듯 합니다.










    이 상품의 매력은 가입 후 첫 월에는 최대 5%까지 우대수익률 제공도 있지만, 365일 전은행 ATM/CD기 수수료가 면제 된다는 점입니다. 급할 때마다 돈을 편의점에서 인출하게 되는데, 이 때마다 천원, 이천원씩 수수료가 빠져나가게 되는데 속 쌓이다 보면 무시 못하는 금액이 됩니다. 아마 평생동안의 AMT기 수수료를 환산해보면 어마어마할 듯 합니다. 돈을 많이 저축하고 투자를 통해 수입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출을 줄이는 것이 더욱더 중요합니다.















    그럼 수익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계좌는 1명당 1개만 만들 수 있습니다. 보통의 은행권과는 다릅니다. 수익률은 연 5%(첫달 3.6% 우대) 그리고 금액에 대한 한도는 300만원입니다. 300만원 이상 입금해 놓더라도 1.4% 이상의 수익률은 받을 수 없는 듯 합니다. 예를 들어 1,000만원을 입금하였을 경우 1,000만원 중 300만원은 5%까지 수익률을 받을 수 있으나, 700만원에 대해서는 최대 세전 1.4%까지만 받는 것 같습니다. 음.. 제 생각이기 때문에 지점에 직접 연락하시거나 방문하셔서 알아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가입 방법은 3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지점에 직접 방문, 유선 가입, 홈페이지 가입. 홈페이지나 전화 가입도 편리하지만 아무래도 지점에 직접 방문해서 가입하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ARS는 통화량이 많을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리고, 홈페이지를 통한 가입의 경우에는 예상하지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 가입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