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

▤ 목차


    "내 인생은 왜 이렇지?"라고 한 번 쯤 누구나 생각해본다. 그러나 그런 말을 계속해서 반복하는 사람들은 제대로 무언가를 해본적 없을 것이다. 그저 "한 달에 한..000만원 정도만 벌면 되지..뭐~"라는 마인드를 많이 가진다. 그러면서 남들을 시기하고 누군가를 비판하고 꿈만 꾼다. 그리곤 젊을 땐 즐겨야 한다고 말한다. 그럼 늙어선 죽도록 일만 하겠다는 의미인가? 나의 삶은 조금씩 아주 미세하게 변하고 있었지만, 최근에 와서 조금 더 미세하게 변화하고 있다. 시간 활용하려고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다. 



    남들이 자고 있을 때 먼저 일어나서 무언가를 한다면 삶은 어떻게 달라질까? 

    남들이 술을 진탕마시고, 술에 취해 있을 때 나는 집에서 내일 위해 공부를 한다면 삶은 어떻게 달라질까?

    불금만을 기다리면서, 놀생각만 하고 있을 때 나는 불금엔 어떤 책을 읽을까 고른다면 삶은 어떻게 달라질까?




    남들이 자고 있을 때 남들이 술에 취해 새벽에 퇴근할 때 나는 그 시간에 일어나서 아침을 시작한다. 그들과 나의 갭 차이는 점점 멀어진다. 그들은 그저 오늘 하루하루 내일은 보단 오늘을 즐기는 인생을 살고 내일이 되면 "어떻게든 되겠지.."라고 말하지만 나는 그들이 상상하지도 못할 꿈을 꾸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행동한다. 인생은 효율적으로 바꿔야 한다. 효율적인 사람은 새벽을 활용한다. 새벽에 일어나면, 정말 집중력이 엄청나다. 전 날에 스케쥴을 정해놓았다면, 새벽에 그 중에 50%이상의 일을 끝낼 수 있다. 낮보다 새벽 그리고 아침의 집중력이 높다.



    점심을 먹고 난뒤에는 나태해지기 마련이다. 그러다보면, 자꾸 집중력이 흐트러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 일찍 시작해서 점심전가지 80%이상을 끝내놓고, 나머지 20%를 오후에 끝내도록 노력해야 한다. 새벽은 나를 당신을 다른 사람으로 내일을 보내게 한다. 5년 뒤에 나에게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 5년 뒤에도 지금과 같은 모습이라면 상상만해도 끔찍하지 않는가? 5년은 누군가에게 백만장자, 억만장자를 만들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또한 창업을 해서 안정궤도로 올릴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런데 당신은 5년전보다 지금 무엇이 나아졌는가? 걱정하지 말고, 다시 5년 뒤엔 절대 지금과 같지 않다고 다짐해라.



    이제 새벽에 일어나서 하루계획을 세우고, 나를 바꿔야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