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타인카드 등록은 가능할까?(ft.고객센터)

▤ 목차


    편리한 삼성페이 타인카드 등록' 여부 확인(NO!)


    제 명의로 되어 있는 스마트폰을 2대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접 사용하는 폰은 한대지만 어머니께서 제 명의로 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지금까지 아무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계셨는데, 이번에 스마트폰을 교체하면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바로 삼성페이때문인데요. 이번에 바꾼 스마트폰에 삼성페이를 사용하기 위해 어머니 명의의 신용카드를 등록했더니 등록이 안되는것입니다. 웹검색을 통해 알아본 결과 삼성페이 타인카드는 등록이 안된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누군가는 가족 카드는 등록이 가능다하는 정보도 있었지만 어떤 방식으로 등록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웹상에서 돌아다니는 정보라 신빙성이 떨어지더군요.


    삼성폰의 가장 큰 장점은 삼성페이라고 생각했는데, 사용할 수 없다니... 큰 맘 먹고 바꿔드린 스페셜폰이 전화 통화용으로 전락할 기로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삼성페이 고객센터에 연락해보고 난 후 아래 내용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었습니다.



    삼성페이 고객센터 문의내용



    ▼ 삼성페이 타인카드 등록은 불가능합니다!



    가족(아내, 남편, 부모님)명의의 카드도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삼성페이는 동일명의의 2대폰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같은 사람이 두대이상의 폰을 사용하더라도 한대에서만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어머니폰에 제 명의의 신용카드를 등록해 보았습니다. 등록할 때 팝업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폰의 삼성페이는 초기화된다는 문구가 있었지만, 대수롭지 않게 확인을 누르고 등록했더니 어머니 폰에 삼성페이는 등록이 되는데 제 폰의 삼성페이가 초기화되서 사라졌습니다.



    ▼ 삼성페이는 지원되는 카드 종류가 정해져있습니다!




    삼성페이에 제휴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등록이 가능한데 아직 모든 카드사가 등록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또한 현금인출이 가능한 계좌등록 역시 모두 가능하지 않았습니다. 




    삼성페이 고객센터에 한번 더 확인한 내용입니다. 삼성페이 타인카드 등록은 불가하고 두대의 핸드폰에서도 삼성페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아쉽지만 어머니 핸드폰에서는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괜히 사용할 수 있을꺼라 설레발만 쳤습니다.


    그래서 어머니 핸드폰 명의를 본인으로 변경해 드리기 위해 대리점에 방문했더니 이번에 핸드폰을 바꿀 때 약정기간을 설정했기 때문에 90일간은 변경이 불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어머니께서는 90일이 지난 후에야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 


    <출처 : 삼성페이 홈페이지, 고객센터>


    관련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