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ATM 이용시간은 24H일까요? 위치 찾기

▤ 목차


    늦은 시간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ATM기기를 이용하게 되는데, 영업외시간이라 수수료 비용을 아끼려고 주거래은행 ATM기기를 이용하게 됩니다. 이번 여행에서 농협 ATM 기기를 이용하려했는데 이용시간이 있었습니다. 처음 알게 된 사실인데 늦은 시간에는 이용이 불가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위치까지 찾아서 갔었는데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결국 편의점을 이용하게 되었는데 혹여 늦은 시간에 농협 ATM 기기를 이용하시려면 이용시간을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용 시간과 주변 위치를 찾는 방법을 아래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참고사항 : ATM기와 CD기의 차이점은?

     

    갑자기 궁금증이 폭발해서 알아보았습니다. '365코너' 로 알려져 있는 ATM기를 확인해보면 CD기 또는 ATM기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ATM기기로 불리우지만 CD기로 표시되어 있는 기기가 있습니다. 이 두기기의 차이점은 바로 [입금]이 되는지에 따라 나뉩니다. ATM기기는 '입출금/공과금납부' 등이 가능한 기기이고 CD기는 '출금/공과금납부' 등이 가능합니다. 입금이 불가하다고 하네요.

     

     

    ▼ 농협 ATM 이용시간은

     

    - 기본형 : 오전 8시 ~ 오후 10시

    - 연장형 : 오전 4시 ~ 오후 12시(24시)

     

     

    보통은 기본형으로 운영이 되고, 유동인구가 많고 번화가에는 연장형으로 운영되는 것이 원칙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각 지점마다 영업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이용 전 운영시간을 확인해 봐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초행 길에 ATM을 이용하려면 이용시간 확인이 가능한 곳이 없습니다. 농협 홈페이지에서도 위치등의 확인은 가능한데 지점별 운영시간은 공지되어 있지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 농협 ATM 위치 확인하는법

     

    이용하고자 하는 자동화기기 위치는 농협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를 지도와 함께 표기하고 있어 찾기가 편하고 해당 지점의 전화번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정보는 다른 사람에게 문자(SMS)로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점별 농협ATM 이용시간 및 위치 확인

    농협 고객센터 CD/ATM으로 이동해요.

     

     

    - NH농협 뱅크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통해 'ATM'을 검색합니다.

     

     

     

    - 검색결과에서 '자동화기기(CD/ATM)' 를 선택합니다.

     

    - 중앙에 있는 '자동화기기(ATM/CD) 위치안내' 를 통해 영업점과 ATM 위치를 검색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TM 위치 검색 및 SMS 보내는 방법

     

     

     

     

    ▼ 농협 ATM 이용 수수료 안내

     

     

     

    영업시간내 농협간 거래는 수수료가 없고 영업시간외에는 3만원 초과 출금 시 2회차 거래부터 수수료가 50%가 감면됩니다.

     

    영업시간 내의 기준은 평일은 8시30분 ~ 18시, 토요일은 8시30분 ~ 14시 입니다. 토요일이 공휴일일 경우에는 영업외 시간이 적용됩니다.

     

    위에 알려드린 농협 영업점 안내를 통해서 영업점과 ATM, 하나로클럽, 마트, 주유소, 자재센터, 농협 본부까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지점명을 모를 경우에는 주소나 지하철역으로도 검색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출처: NH BANK 홈페이지>

     

    관련글

     

    농협 보안카드(OTP) 분실한 경우, 신고 및 재발급 방법

    농협에서 온라인으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필요한 보안매체는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입니다. 온라인 금융서비스에는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텔레뱅킹등이 있는데 보안인증이 발달하여

    bulanda12.tistory.com

     

    농협 간편뱅킹 등록 변경 및 해지 방법(NH뱅킹 앱)

    송금, 이체, 납부등의 금융 거래를 할때 PC에서 인터넷뱅킹을 활용했었는데, 갈수록 뱅킹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처리하는 빈도가 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없이도 이체가 가능하

    bulanda12.tistory.com

     

    농협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ARS 단축번호정리

    농협카드를 사용하면서 상담할 내용이 있으면 고객센터를 찾게됩니다. 요즘은 카카오 알림톡으로도 관련 업무를 상담할 수 있지만, 아직까지는 상담사에게 직접 문의하고 해결하는 것이 익숙

    bulanda12.tistory.com

     

    nh 농협 콕뱅크 입출금 알림 설정(+NH스마트알림)

    nh 농협 콕뱅크 앱의 장점은 송금이 간편하고 콕페이, 금융상품 가입과 공과금, 교통카드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금융앱입니다. 특히 송금 한도가 300에서 500만원으로 늘어서 간편송금을 이

    bulanda12.tistory.com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위치 빠르게 찾는방법(☎)

    결제수단이 카드와 페이로 옮겨가면서 지폐를 사용하는 빈도가 현저하게 줄었습니다. 지폐도 사용하지 않는데 동전을 구경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가끔 생기는 동전을 모아두어, 연말에 은행 동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