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간편뱅킹 등록 변경 및 해지 방법(NH뱅킹 앱)

▤ 목차


    송금, 이체, 납부등의 금융 거래를 할때 PC에서 인터넷뱅킹을 활용했었는데, 갈수록 뱅킹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처리하는 빈도가 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없이도 이체가 가능하고, 공과금등의 생활요금도 간편하게 납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편리합니다. 한발 더 나아가 은행에서는 간편이체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소액의 금융거래의 경우 지문 또는 비밀번호 만으로 인증, 이체 이력이 있으면 추가 인증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도 하루 500만원까지는 간편하게 이체할 수 있는 '간편뱅킹'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6자리 비밀번호 입력으로 바로 이체가 가능하고 모든 인증절차가 생략됩니다. 


    기존 이체서비스보다 빠르다는 장점이 있어, 갈수록 사용자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농협 NH뱅킹앱을 통해 간편뱅킹 가입, 변경, 해지 방법


    이체한도는 전자금융 이체한도와 통합으로 관리되며, 간편뱅킹 이체한도는 하루 합산 금액이 500만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간편뱅킹 이체한도를 최대한 활용하고자 한다면 이체한도를 변경이 필요할 수 있으니 본인의 이체한도를 먼저 확인하세요.


    ▼ 참고 : 간편뱅킹 가이드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없이, 6자리 간편비밀번호로 농협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개인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금융상품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 및 계좌이체, 상품가입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인 1단말기 지정 운영됩니다.

    - 1천만원을 이체하는 경우 간편뱅킹 5백만원 + 즉시이체 5백만원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즉시이체 할 경우 보안매체와 추가인증 필요)

    - 간편뱅킹 등록 변경 및 해지 할 때는 보안카드(OTP) 입력이 필요합니다.


    간편뱅킹 가입 및 변경 방법


    ▼ NH뱅킹 앱을 실행하고 홈 화면에서 [간편뱅킹] 을 선택합니다. 또는 오른편 상단 [전체메뉴 > 인증/보안 > 인증센터 > 간편뱅킹 > 간편뱅킹 가입/변경] 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간편뱅킹 가입에서 약관을 읽어보고 [동의함] 을 선택하고 가입을 진행합니다.



    ▼ Step1. 가입정보(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확인을 위해 입력합니다.



    ▼ Step2. 보안매체(OTP)에서 생성된 번호를 입력하고 간편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 Step3. 본인확인 단계로 [휴대폰 본인명의인증과 ARS 전화인증] 로 확인합니다.



    -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 가입자의 경우 : 등록 전화번호를 통한 ARS 전화인증

    -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 미가입자의 경우 : 휴대폰 본인 명의 확인서비스를 통한 인증


    ▼ Step4. 가입완료



     

    간편뱅킹 조회 및 해지 방법


    위의 가입 방법과 진행과정은 동일하기 때문에, 이미지는 생략하겠습니다.



    ▼ NH뱅킹 앱 실행 후 오른편 상단 [전체메뉴 > 인증/보안 > 인증센터 > 간편뱅킹 > 간편뱅킹 가입/변경] 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Step1. 가입정보 확인 (주민등록번호와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가입정보를 확인합니다.)


    ▼ Step2. 서비스 확인 (서비스 내역을 조회 확인합니다.)


    ▼ Step3. 서비스 해지 (보안카드 OTP의 번호 입력합니다.)


    ▼ Step4. 해지 완료 (간편뱅킹 해지가 완료되었습니다.)

     


    <출처: NH농협>




    관련글

    농협 이체한도 증액 또는 감액 변경하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