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및 스마트폰으로 보내기

▤ 목차


    공인인증서는 금융 업무, 본인 인증 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지만 갱신 시기는 생각보다 빠르게 다가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시기는 '1년' 으로 정해져 있으며, 갱신 30일 전에 SMS(문자), 이메일, 스마트폰 알림 으로 알려줍니다.


    갱신이 가능한 30일 동안 갱신을 하지 못하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를 거치면 새로운 공인인증서를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공인인증서를 받게 되면, 갱신보다 인증 절차가 복잡할 뿐 아니라, 정부 사이트 및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는 곳, 금융 기관마다 새로운 공인인증서로 교체해 주어야 해서 번거롭습니다.


    이 글에서는 만료일이 얼마 남지 않은 공인인증서 갱신 과정과 갱신 후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 보내는 방법을 농협을 기준으로 알려드립니다.


    스마트폰에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미리 농협 모바일앱(NH뱅킹)을 설치하고, 농협 홈페이지에서 갱신하기 전에 기존 사용하는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가 있어야 인증 후 갱신 과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및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보내는 방법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과정


    설정된 이메일로 갱신에 대한 메일을 받았지만, 잊어버리거나 간과하기 쉽습니다.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송금을 위해 앱에 접속했을때 인증서 갱신에 대한 알림을 통해 바로 갱신하게 되었습니다.



    ▼ 농협 NH Bank 홈페이지에서 '개인' > 왼편 상단의 [공인인증센터] 를 선택합니다.



    ▼ 공인인증센터 오른편 하단의 [공인인증서 갱신] 메뉴를 선택합니다.




    첫단계) 공인인증서를 선택하라는 안내 문구가 나타납니다. 



    - 만료일 30일전부터 유효기간 만료일까지만 갱신이 가능하고, 갱신 기간이 지나면 새롭게 발급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 주요 내요입니다.


    - 공인인증서를 선택할 때 처음이라면 프로그램 설치 팝업이 뜹니다. 설치가 안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새로고침을 누립니다. (팝업이 안 뜨는 경우는 이 과정을 패스합니다.)



    -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해 로그인을 합니다.




    2단계) 보안카드 의 해당 정보를 입력합니다.




    3단계) 고객정보를 입력합니다. 필수사항인 성명과 전화번호 는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4단계) 인증서 저장 위치와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5단계) 인증서 갱신을 완료합니다.




    갱신한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으로 내보내는 방법



    ▼ 공인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복사] 메뉴를 선택합니다.




    ▼ NH스마트뱅킹 메뉴에서 '인증서복사' 에서 [인증서 내보내기(PC→스마트폰)] 를 선택하고 내 보낼 농협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스마트폰에 표시된 인증번호 16자리 를 입력하는 팝업창이 뜹니다.




    'NH스마트뱅킹' 모바일 앱을 실행하여 인증번호를 확인합니다.




    - 홈 화면 하단의 [인증/보안] 을 선택하고 중앙의 메뉴인 '인증서 가져오기' 에서 [PC→스마트폰] 을 선택하고 [인증번호] 를 확인합니다.



    ▼ 스마트폰으로 확인한 인증번호를 PC 팝업창에 입력 하면 인증서 보내기가 완료됩니다. 



    <출처 : NH농협 Bank 홈페이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