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후 PC에서 스마트폰로 내보내기

▤ 목차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이 기간동안에는 언제든지 같은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유료 공인인증서의 경우에도 유효기간내에는 무료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는 경우는 2가지가 있습니다. 유효기간 내에 공인인증서를 분실해서 발급 받는 경우와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새로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새로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게되면 모든 금융사이트와 정부사이트 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던 사이트는 공인인증서를 재등록해야 하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농협 인터넷뱅킹으로 공인인증센터에서 인증서를 재발급 받는 절차는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아래 과정을 따라한다면 쉽게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새롭게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스마트폰에서도 사용가능하도록 PC에서 내보내기 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유효기간 만료일 30일전에 갱신이 가능하다는 알림을 받고 공인인증서를 갱신했는데, 나중에 확인해보니 재발급을 받거나 간혹 갱신 대신 재발급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드시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해서 유효기간 내라면 [갱신], 유효기간이 지났다면 [재발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재발급을 위해서는 보안카드 인증이 필요합니다.



    ▼ 포털에서 '농협 공인인증센터'를 검색, NH농협 인터넷뱅킹에서 고객센터를 선택하여 접속합니다.




    ▼ 상단 [공인인증센터]를 선택합니다.



    ▼ 공인인증서 >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은 6단계로 진행됩니다. (준비물 : 출금계좌번호/보안카드)


    ▼ 1단계: 인터네생킹 이용자ID /주민등록번호 / 인증서 선택 후 확인



    ▼ 2단계: 이용약관 동의



    ▼ 3단계: 보안매체/ 출금계좌번호 입력



    모든 항목은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1. 인터넷뱅킹 비밀번호 입력 2. 출금계좌번호 3. 출금계좌번호 비밀번호 입력 를 입력합니다.(출금계좌번호 입력은 유료 공인인증서 사용하는 경우를 위해 입력합니다.)


    ▼ 4단계: 보안카드 일련번호 / 보안카드 코드 입력 > 확인



    ▼ 5단계: 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 선정 > 인증서 받기



    ▼ 6단계: 인증서 발급 > 인증서 암호 입력 > 저장할 위치 선택 > 확인





    농협 공인인증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 방법


    ▼ 공인인증센터에서 하단 메뉴에서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복사' 항목을 클릭합니다.



    ▼ NH스마트뱅킹 > 인증서 복사 > 인증서 내보내기(PC→스마트폰)


    NH스마트뱅킹의 세부 메뉴인 [인증서복사] 항목을 선택하고 오른쪽 화면에서 '인증서 내보내기(PC→스마트폰)' 항목을 클릭합니다.



    ▼ 인증서 내보내기 > 내 보낼 인증서 선택



    인증서 내보내기(PC→스마트폰)를 클릭하면 스마트폰으로 복사할 [내 보낼 인증서]를 선택하고 스마트폰에 표시된 16자리 암호를 입력하면 자동적으로 실행됩니다.

    본인명의의 스마트폰에서는 [인증서 가져오기]를 실행하면 인증번호 16자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NH뱅킹 앱에서 16자리 인증번호 확인합니다. 


    간편비밀번호 로그인 > 메뉴 > 인증/보안 > 공인인증서 > 인증서 가져오기 > PC→스마트폰 > 인증번호



    ▼ PC의 [인증서 보내기] 팝업창에 16자리 인증번호를 입력 > 확인 



    NH뱅킹에서 생성된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인증서 내보내기가 완료됩니다.


    <출처 : 농협은행 홈페이지



    관련글

    공인인증서 유효기간 내에 갱신하는 방법

    농협 간편뱅킹으로 빠른 이체 하는 방법(NH뱅킹)

    농협 NH뱅킹에서 비대면계좌 개설하는 방법 

    농협 보안카드(OTP)를 분실한 경우 재발급 받기

    공과금 자동이체 신청과 해지하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