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변경 방법, 시간 확인

▤ 목차


    공과금 또는 4대보험같이 월마다 납부해야 하는 금액은 매번 납부해야 하는 것이 귀찮습니다. 납부기간이 지나게 되면 연체료가 부과되는데, 이런 불편한 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매월 일정한 날짜에 출금 이체가 되는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농협 은행을 기준으로 매월 납부해야하는 금액을 자동이체 신청하는 방법과 불필요시 변경 또는 해지하는 방법은 인터넷뱅킹으로 홈페이지에서 설정 가능하고 모바일 앱인 NH뱅킹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NH농협 홈페이지 자동이체 신청 해지 변경 방법


    ● 준비물 :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 먼저 NH농협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오른편 상단 삼선 메뉴바를 클릭합니다.



    [개인] > [자동이체] 를 선택합니다.



    ▼ 자동이체 신청하는 방법은 [당행자동이체신청][타행자동이체신청]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자동이체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만 신청, 변경, 해지가 가능합니다. 



    [타행자동이체신청]을 선택하고 '동의'합니다.



    [출금정보] [입금정보] [자동이체정보]를 입력합니다.


    ※ 당행 자동이체 신청의 경우 농협 은행에서 농협 은행으로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것이므로, 타행과 신청방법이 동일합니다. 단, 자동이체정보에서 이체주기를 주 단위, 분기 단위로 세분화 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아래 알려드리는 자동이체 정보에서 이체주기가 세분화 되는 것입니다.



    ▼ 입력정보를 맞게 입력했는지 확인하고 맞으면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고 완료합니다.



    ▼ 자동이체 변경 및 해지 하는 방법은 [자동이체 조회/변경/해지] 항목을 선택하고 하단의 [변경]을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변경은 [금액변경] [날짜변경] [종료일변경] [SMS등록] [오후처리] [해지]등의 방법을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변경 시에도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여야 완료됩니다.



    NH뱅킹 자동이체 신청/해지/변경 방법


    ▼ NH뱅킹에 접속한 후 오른편 상단의 삼선 메뉴바를 선택하여 [이체] 항목을 클릭하고 [이체 신청 관리]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진행했던 방식과 동일하게 신청, 해지,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시간은 정해져 있는데 평일과 토요일기준 : 00:30~24:00이고 일요일과 공휴일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단, 조회는 일요일과 공휴일도 가능합니다.


    <출처 : NH농협 Bank>


    관련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