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 비밀번호 오류, 변경 등록 방법 공유

▤ 목차


    농협카드를 사용하는데 비밀번호 오류로 인해서 이용에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atm기기에서 체크카드로 현금을 인출하려고 하는데 카드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아 3회 입력하다 이용 정지를 당했습니다. 비밀번호 오류의 경우 5번의 기회가 주어지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인터넷뱅킹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5회 오류'시 이용 제한], [통장에 관련된 비밀번호는 '3회 오류'시 이용에 제한] 이 걸린다고 합니다. 




    3번의 오류로 인해서 출금에 대한 이용 제한이 걸렸지만, 오프라인에서 사용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출금에 대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재 등록해야만 하는데, 비밀번호는 농협 홈페이지와 스마트뱅킹 앱에서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농협! 해당은행에 방문해야만 찾기, 변경 등록이 가능합니다.



    ▼ 참고 : 비밀번호 오류 횟수는 누적합산


    비밀번호 오류 횟수는 하루 기준으로 초기화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아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만 하루 이내에 오류 횟수가 초과시에는 이용에 정지가 됩니다. 


    이외에도 당일에 인터넷 뱅킹에서 비밀번호 오류로 인해서 2회의 오류 횟수가 있는 경우 atm 등에서 카드 비밀번호 또는 통장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게 되면 오류 횟수가 누적되어 3회로 인정됩니다. 그럼 바로 이용제한에 걸릴 수 있다는 점과 이용제한 알아두어야 점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 농협 은행 방문시 유의할 점과 필요 준비물



    카드 비밀번호를 찾기 위해서 농협에 방문하는 경우 미리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사항입니다.


    - 미성년자가 비밀번호를 찾기 또는 변경 하기 위해 방문하는 경우 농협에서는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않습니다. 법정대리인과 함께 은행에 방문해야 합니다.


    - 본인의 명의가 아니면 비밀번호 찾기 및 변경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 단, 미성년자 자녀의 카드 비밀번호 오류로 인하여 부모가 비밀번호 재등록을 위해 방문하는 경우에는 부모(법정대리인) 신분증과 미성년자와의 관계를 보여주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하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방문시 카드와 통장을 가지고 가야합니다.




    일반적으로 비밀번호 오류로 인해 은행에 방문해서 변경하려면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인터넷뱅킹과 출금에 제한은 걸리지만 오프라인 결제할 때는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카드라면 신분증을 지참해서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해서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가 비밀번호가 오류난 경우에는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서 전화로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본인 확인 절차는 간단하게 인적사항에 대한 여러가지 질문에서 복잡한 경우 팩스(fax)로 신분증 사본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드사 마다 달라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