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소액결제 차단과 선결제 하는 방법은?

▤ 목차


    KT소액결제 차단하는 2가지방법
    PC와 모바일앱기준 간단 설정

     

     

    급하게 결제를 해야 하는데 카드가 없는 경우, 소액이라면 통신사 소액결제를 이용하면 유용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만 있으면 손쉽게 결제할 수 있고 만 19세 이상이라면 카드없이도 월 50만원까지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장점이 있는 반면 휴대폰을 주민등록증과 함께 잃어버린 경우 휴대폰 소액결제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들이 부모의 휴대폰을 이용해 몰래 게임 캐쉬등을 결제하는 경우도 있어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과 선결제 하는방법을 KT 기준으로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T 소액결제 차단방법 2가지(PC, 앱) 및 선결제 하는법

     

    PC에서 소액결제 방법 및 차단, 선결제

     

     

    (2022년 업데이트) 홈페이지 UI가 계속 바뀌어서 메뉴가 아래 이미지와 다를 수 있습니다. 경로는 [마이 > 요금조회 > 소액결제] 입니다. 아래 바로가기 경로를 이용하면 소액결제 이용창으로 바로 이동됩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메뉴로 처음 이용할 때는 휴대폰 간편결제 신청 동의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소액결제 메뉴 바로가기

     

     

    PC 기준 KT 소액결제 방법/차단/선결제 : kt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왼쪽에 있는 바에 소액결제 항목을 선택합니다.  

     

     

     

    ▼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확인하고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동의하기'를 선택합니다. 처음 디폴트는 동의가 안되어 있습니다. 소액결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동의하기]를 해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에 성명과 보안문자, 약관에 동의를 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결제 진행이 가능합니다.

     

     

     

    ※ 처음 동의시에는 월 50만원의 이용한도가 부여되며, 익월에 합산 청구됩니다. 한도를 상향할 수 있는데 월 60만원까지 이용가능합니다. 또한 직접 선택하여 60만원이하 원하는 금액을 직접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KT 소액결제 선결제/차단 방법 : My올레에 접속하여 [요금조회 > 소액결제 내역] 을 선택합니다. 그럼 소액결제 이용한도와 결제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소액결제 선결제 하는 방법은 이용한도 하단의 선결제 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납부할 수 있고 선결제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차단하는 방법은 [한도 변경]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한도변경 하단에 '차단'을 선택해서 이용한도를 변경과 차단이 가능합니다.

     

     

     


     

    KT앱에서 소액결제 방법 및 차단, 선결제

     

    앱 기준 : 마이케이티 앱을 실행 후 로그인을 합니다. [마이페이지 > 요금조회 > 소액결제 내역] 을 선택합니다. 소액결제 내역에서 사용금액과 선 결제금액을 확인하고 하단에 '선결제'를 선택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 차단하는 방법도 PC와 동일하게 한도변경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차단 방법으로는 KT고객센터 ☎100번에 전화를 걸어 상담사를 통해 차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KT는 소액결제 시스템을 더욱 활성화 하기 위해 올레 휴대폰 결제라는 앱을 출시했습니다. 엠틱 바코드 결제와 소액결제가 가능한 앱입니다. 아직 많이 사용되지 않고 있지만 편의점에서 사용하기에 유용합니다. 

     

    <출처: kt 홈페이지 및 앱>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KT 관련글

     

    1년동안 KT포인트 사용기 (ft.스타벅스,베스킨라빈스 등)

    매주 한번 KT포인트로 스타벅스 사이즈업, 매달 베스킨라빈스 파이니트 40%할인! KT로 통신사를 갈아탄지 어언 1년이 지났습니다. 1년동안 KT에서 받은 혜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무슨 혜택을 바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