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소액결제 차단과 선결제 및 한도변경 방법

▤ 목차


    최근 인터넷과 모바일 결제 횟수가 증가하면서 핸드폰 소액결제도 늘고 있습니다. 카드가 없는 경우나 급하게 결제할 때 사용하면 유용한 핸드폰 소액결제, 소액이라하더라도 무분별하게 사용하다보면 생각지 못한 금액이 청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혹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소액결제 피해사례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통신사에서는 소액결제 차단 또는 이용한도 금액을 제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신사 SKT에서 소액결제 차단과 이용제한/한도변경하는 방법과 이용한 소액결제건에 대해 원하는 날짜에 미리 납부하는 선결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로그인 후 결제한 금액의 날짜와 장소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SKT 소액결제 차단 2가지 방법

     

    PC기준 SKT 소액결제 차단/한도변경/선결제: 

     

    2022년 업데이트 : SKT 홈페이지 화면(UI)이 변경되었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진행방식이 다를 수 있지만 방법은 동일합니다. 경로는 [my 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휴대폰 결제 선결제] 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하시면 T홈페이지 소액결제 메뉴로 바로 이동됩니다.

     

    SKT 소액결제 메뉴 바로가기

     

    SKT t world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오른쪽 최상단 [myT]를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변경]탭 > [콘텐츠 서비스 변경]을 클릭하시면 아래에 [소액결제 변경] 항목을 선택합니다. 

     

     

    소액결제 변경 항목에서는 소액결제를 이용 또는 차단하는 이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소액결제 이용시 이용한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KT에서는 월 최대 60만원, 일 최대 60만원, 1회 최대 60만원으로 소액결제 이용한도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소액결제 건을 선결제하고자 한다면, my T의 [나의 요금]탭에서 [소액결제 내역] 항목을 선택합니다. 

     

     

    [소액결제 내역] 항목에서는 소액결제 이용 내역, 선결제 내역, 선결제 신청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 인증 조회를 필요로 합니다. 

     

     

    SKT 소액결제 차단/선결제/한도변경 모바일 앱 

     

    T world 모바일 앱을 실행 후 로그인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메뉴[≡]버튼을 선택합니다.

     

    [나의 요금]항목에서 [소액 결제] 항목을 선택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는 보다 간편하게 아래의 화면에서 소액결제 이용/차단/한도변경/선결제를 모두 하실 수 있습니다. 

     

     

    한도 변경 항목과 선결제 항목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고, 소액결제 차단은 맨 아래의 소액결제 이용설정을 선택하여 설정/차단할 수 있습니다. 

     

     

     

    SKT 통신사를 이용한다면 소액결제, 이용제한/한도변경/선결제 서비스를 통해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T월드 홈페이지>

     

    관련글

     

    KT 소액결제 차단과 선결제 하는 방법은?

    KT소액결제 차단하는 2가지방법 PC와 모바일앱기준 간단 설정 급하게 결제를 해야 하는데 카드가 없는 경우, 소액이라면 통신사 소액결제를 이용하면 유용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만 있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