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공인인증센터 인증서 갱신등록법(안드로이드,아이폰)

▤ 목차


    토스에 가입하게 되면 본인인증 과정을 거친 후 계좌를 등록해야만 계좌의 잔액과 송금이 가능합니다. 토스의 경우 공인인증서없이 간편송금이 가능하다는 특장점이 있는데 처음 계좌를 등록할 때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이후 조회나 송금(이체)시에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계좌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최초 1회에 한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것입니다.


    토스의 공인인증센터는 앱에서는 제공되지 않으며, PC에서만 제공되고 있어 인증서는 PC에서 등록해야 합니다. 토스 홈페이지 상단의 '공인인증센터' 카테고리에 접속해서 등록할 수 있는데,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는 반드시 PC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하며 안드로이드 유저는 계좌등록시 스마트폰에 타은행 또는 증권사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불러와 지는 것이 가능합니다.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토스 공인인증센터로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토스 공인인증센터에 인증서 등록(안드로이드기준)


    회원가입방법본인인증방법(ARS통화)은 진행했을 것으로 판단하여 생략하겠습니다. (하단, 관련글 참조)



    먼저 홈화면에서 계좌 항목에서 본인의 계좌를 등록합니다. 은행과 증권사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은행 계좌를 등록하면 간편송금과 조회가 가능합니다. [계좌 연결하기] 선택하면 연결할 공인인증서를 선택하라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 회원가입할 때 입출금 동의를 한 경우 스마트폰에 등록된 공인인증서를 불러오게 됩니다.


    하단의 [다른방법으로 계좌 연결하기] 를 선택하게 되면 원하는 은행 또는 증권사를 선택하고 위와 같이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등록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공인인증센터에 인증서를 등록하게 되고 계좌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토스에서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 안드로이드


    - 토스에서 본인의 계좌를 선택합니다.

    - 등록된 계좌에서 갱신할 은행을 선택합니다.

    - 선택된 은행에서 상단의 '설정'을 선택하고 로그인 정보를 삭제합니다.

    - 다시 등록된 계좌를 선택하면 새로운 공인인증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갱신된 공인인증서가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갱신된 공인인증서는 거래하는 은행 또는 증권사에서 다운 받아 옮겨야합니다.



    ▼ 아이폰


    안드로이드와 같은 과정으로 진행하시면 토스 공인인증센터에 옮겨둔 공인인증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 삭제한 후 갱신하는 공인인증서를 다시 인증센터에 등록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참고 : 토스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인증서 등록하는 방법(아이폰)


    1단계. 토스 홈페이지에서 상단 공인인증센터 항목을 선택하여 필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완료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2단계. 토스에 등록한 휴대폰 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푸시(Push)로 알림이 옵니다.


    3단계.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게 되면 인증서 이동이 완료됩니다.




    ※ 프로그램 설치 시 오류가 날 경우 토스 홈페이지 > FAQ > 계좌조회 항목에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토스에서는 안드로이드의 경우 휴대폰에 등록된 인증서를 불러와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계좌를 등록하고 조회 및 송금이 가능하며, 아이폰의 경우 인증센터에 인증서를 옮겨두고 사용하는 시스템입니다. 


    갱신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토스(Toss)홈페이지>


    관련글 

    토스 돈받기 송금 방법 및 계좌등록 방법

    토스 고객센터 연중무휴 상담 받는법(전화번호, 카카오톡, 이메일)

    토스 이체내역 및 보낼 수 있는 한도 설정하는법

    토스 잘못 보낸 송금을 취소하는 2가지 요령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