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송금취소 2가지방법 및 입금, 이체 취소요령

▤ 목차


    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스가 몇일 전 송금 오류 논란으로 문제가 야기되고 있습니다. a라는 이용자는 토스를 통해 계좌이체를 했지만 다른곳으로 전송됐다는 것이 발단인데, 토스에서는 사실무근이라고 합니다. 한 쪽은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일텐데, 결론이 나면 이 문제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차!' 하고 돈을 잘못 보낸 순간이 있습니다. 금융권에서는 '지연이체 서비스' 를 제공하고 있는데 토스는 아직까지 그런 서비스는 없습니다.


    토스를 통해서 송금하는 방법은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로 송금하는 방법과 전화번호를 통해 송금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송금한 방법에 따라 취소하는 방법이 다른데 상황에 따라 송금 취소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 참고 :토스에서 제공하는 송금을 잘 못했을 경우 대처요령


    토스에서는 크게 3가지로 구분해서 잘 못 송금했을 때의 대처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기거래, 업체 계좌로 잘못 입금, 지인에게 잘못 보낸경우 등.


    하지만 송금 및 입금 착오에 대해서 토스는 절차상으로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송금된 금액을 다시 취소시켜준다거나 강제적으로 회수하는 과정이 아니라 수취인에게 연락해서 반환 요청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토스 고객센터에 문의할때는 아래 사항에 대해 제출해야 하므로 문의전 숙지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토스 송금 취소 하는 방법


    1. 연락처 송금시 잘못 송금한 경우 취소방법



    - 홈 화면 하단에 타임라인을 선택합니다.

    - 타임라인에서 송금한 내역을 찾아 선택합니다.

    - [송금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합니다.


    ※ 송금 취소 버튼은 수취인이 송금을 받지 않았을 경우에만 나타납니다. 송금된 금액을 수취인이 받은 경우에는 송금 취소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지 않습니다. 이 때에는 위에서 알려드린 것과 같이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합니다.



    2. 계좌번호 송금시 잘못 송금한 경우 취소방법


    계좌번호 착오로 잘못 입금된 경우 취소하는 방법은 토스 고객센터에 문의를 통해서 처리해야 합니다.




    위에 알려드린 3가지 [사기거래 관련], [업체측 계좌로 알못 입금한 경우], [지인에게 잘못 보낸 경우], 직접 연락해서 처리하는 방법이 가장 빠른 방법이며 이 방법이 불가할 경우 토스 고객센터로 문의합니다.


    토스에서는 계좌 착오의 송금인 경우 해당 은행에 반환신청을 하고 은행에서 오수취인에게 연락하여 반환 절차를 진행합니다. 상대방이 반환 요청을 받아들인 경우 계좌로 반환되는데, 이 과정이 진행되는 기간은 최대 4주 정도 소요됩니다.


    만약, 오수취인이 반환을 거부한다 하더라도 법적으로 반환해야 할 의무가 있어 금융감독원이 정한 방법으로 법적 조처를 취할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바일 금융업체인 토스는 송금, 입금, 이체등을 잘못 진행했을 경우 취소하는 절차가 복잡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은행도 똑같은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다만, 은행에서는 지연이체 등의 서비스가 있어 고객에 대한 편의성을 더 제공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출처 : 토스(Toss)>


    관련글

    토스에서 공인인증서 갱신하려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구분!

    토스에서 돈 받는법 간단정리

    토스 이체내역 확인하고 한도 조절하는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