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고객센터 상담방법(전화번호, 카카오톡, 이메일)

▤ 목차


    토스에서 운영하는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필요할 때 연락하면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 답답합니다.

     

    지난 달 은행권에서 오픈뱅킹 서비스가 정식 출시되면서 토스도 금융결제원의 오픈뱅킹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기존 유저가 토스를 통해 송금 또는 이체를 하게되면, 이체한 은행으로부터 한 통의 문자를 받게 됩니다. 내용은 토스를 통해 오픈뱅킹에 가입하게 되었다는 알림입니다. 오픈뱅킹에 가입하기 싫어 은행권에서도 사용하지 않았는데, 기존 방식으로 이체하던 유저들에게 토스는 단순한 알림 메세지 하나 보여주고 오픈뱅킹 가입을 유도했던 것입니다.

     

    보통 알림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지 않고 동의 후 이체를 했던 소비자들은 오픈뱅킹 가입 알림에 당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토스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를 하려고 했다면 연결이 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추측컨대 많은 사람들이 같이 문제로 전화를 시도했을 것입니다.

     

    ▼ 2023. 6월 업데이트 (댓글로 계속 문의 주신 내용 정리)

    • 고객센터 전화가 안되는 경우에는 토스 어플내에서 채팅상담 가능
    • 토스 접속 > 전체 > 고객센터 > 채팅상담 > 토스사용문의
    • 토스계정이 비번오류 또는 5번 틀린 경우에는 고객센터와의 2가지 인증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어플 내에서 1원 인증으로 비밀번호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할 수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비대면 본인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1. 고객센터 상담원과 영상통화를 통해 인증 후 비번 변경 가능합니다.
    인증시 본인의 신분증을 확인하게 됩니다.

    2-2. 영상통화나 전화로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본인의 얼굴과 신분증이 나오도록 사진을 찍어 채팅 상담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메모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인증날짜, 연락처, 토스인증 4글자 등을 작성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보호자 SMS인증이과 본인 SMS인증과정을 거쳐야 하며, 가입시 동의한 법정대리인의 신분증을 가지고 문의해야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확인하기 >

     

     

     

    토스 고객센터 4가지 문의 방법

     

    일반 금융회사와는 다르게 토스는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항목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상담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대신 대표전화/ 카카오톡/ 이메일로 상담 및 민원 업무가 가능합니다.

     

    토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토스 대표 전화번호는 ☎ 1599-4905 입니다. 

     

    보통 위의 경우와 같이 이슈가 있어 문의를 하려고 하면, 전화 연결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 금융권은 앞에 몇명의 대기자가 있고, 몇분 정도 소요될 것이 예상된다는 안내 멘트가 나오는데 토스는 연결이 안된다고 하면서 종료됩니다. 아직까지 상당히 아쉬운 점입니다.

     

    토스 고객센터 앱내 '1:1문의' 와 '카카오톡' 

     

    실시간으로 고객센터와 연결하는 방법은 전화 이외에 토스 앱내 '1:1 문의하기' '카카오톡 오픈채팅' 이 있습니다. 

     

    - 토스 앱 1:1 문의하기

     

     

    -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 : 상단 돋보기 모양 - toss 입력 - Toss 선택 - 1:1채팅

    PC 버전카카오톡 - 친구추가 - 아이디검색 - '@toss' 찾기 혹은 (http://plus.kakao.com/home/@toss) 클릭

     

     

    토스 이메일 문의 및 페이스북 문의

     

    이메일과 페이스북은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을 수 없는 단점은 있지만, 상담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어 급하지 않은 용무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 페이스북 메세지 문의 (https://www.facebook.com/toss.revolution)

     

     

     

     

     

    - 이메일 문의

     

    support@toss.im

     

     

    asktoss 이용하여 문의하기

     

    asktoss에는 금융의 궁금증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주식, 펀드, 부동산, 카드, 기타 등등 궁금한 분야의 내용을 입력하여 문의를 하면 입력할 메일로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토스 블로그에 해당 내용이 게시될 수 있습니다.

     

     

    ▼ 참고 : 토스 오픈뱅킹 문자 관련

     

    이 글은 토스 고객센터에 아침부터 문의를 했지만 전화연결이 안되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와 같이 토스를 통해 송금을 했는데 이체받은 은행에서 토스로 부터 오픈뱅킹 자동이체건이 등록되었다는 문자 한통이 발단이었습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전화통화를 시도했지만 고객센터와는 연결할 수 없었지만, 공식 블로그에 이와 관련된 내용이 있어 공유합니다.

     

    오픈뱅킹 신규 등록 및 계좌 전환시 은행에서 각 계좌별 1회씩 발송되는 출금 이체 동의 확인 문자이며, 암호 입력없이는 돈이 출금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여러 은행에 송금을 하게 되면 은행마다 메세지를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며, 탈퇴 후에도 문자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문자를 받고 아무래도 찝찝하여 토스 오픈뱅킹 해지에 대해 알아보았지만 해지에 대한 항목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해지를 위해서는 탈퇴를 해야 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출처 : toss 홈페이지>

     

     

    관련글

    우리은행 오픈뱅킹 계좌 등록 및 해지 방법 알아보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