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크카드 소액신용 결제 신청 및 해지방법

▤ 목차


    체크카드는 계좌에 돈이 들어있는 한도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무분별한 소비를 제어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반대로 결제를 할 때 1원이라도 부족하면 결제를 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이와같은 불편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국민은행에서는 체크카드 소액신용 결제서비스를 2013년도에 도입했습니다. 30만원한도내에서 여신기능을 부여하여 신용카드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액신용 결제서비스 신청 및 해지는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 참고

    체크카드 소액신용 결제서비스란?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최고 30만원 한도내에서 신용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여신기능을 부여한 것입니다. 사용하고 있는 체크카드의 은행 또는 카드사에 신청해야하며, 심사를 통해 자격이 부여됩니다. 심사에 따라 30만원보다 적은 금액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 소액신용의 경우 국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해외는 불가합니다. 이를 다른 명칭으로 하이브리드카드라고 부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본문 하단에 관련글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카드, 체크카드 소액신용 결제 신청 및 해지방법

     

    신용결제인 여신기능이 부여되기 때문에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소액신용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조건이 되는지 심사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신용카드보다는 심사기준이 까다롭지 않으며, 최소한 만 19세이상, 신용등급 7등급이상이라는 일반적인 기준을 적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민체크카드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여 확인해 볼 수 있고, 개인에 한해 제공됩니다.

     

     

     신청방법 

     

    ▼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 메뉴를 선택합니다.

     

     

    '서비스' > '결제서비스' 에서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서비스] 를 선택합니다.

     

     

    ▼ 체크카드 소액신용 결제서비스 '서비스 신청' 을 선택합니다.

     

     

    ▼ 4가지 방식중 선택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바로신청' 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3단계를 거쳐 신청을 하게 되며 1단계 본인인증, 2단계 정보입력 '동의' 과정을 거쳐 신청이 완료됩니다.

     

     

     

     

    조회 및 해지방법

     

    소액신용 결제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일정시간이 지나면 '조회' 탭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도 및 결과에 대해서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경우라면 잔여한도가 얼마인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해지를 하는 경우에는 사용하고 있는 내역을 선택하고 해지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소액신용을 사용하면, 결제 계좌를 통해 설정한 결제일에 출금이 됩니다. 체크카드 결제일은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출처 : KB국민카드 홈페이지>

     

     

     

    관련글

    체크카드 소액신용 결제서비스란? 가능한 금융기관 확인하기

    체크카드 영수증 홈페이지에서 재발행 받는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