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직접해보기(KB스타뱅킹)

▤ 목차


    10분만에 KB스타뱅킹 앱으로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공유

     

    몇 해 전부터 대포통장이 성행하여 은행에서 통장개설을 하려면, 재직증명서 또는 4대보험가입증명서 등 지참해야 하는 관련 서류가 많아 까다로워졌습니다. 이렇게 은행에서 직접 통장 개설하는 방식은 어려워졌지만, 해당 은행의 모바일 앱을 통하면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통장 개설)하는 방식은 쉽게 바뀌었습니다. 본인 인증 및 신분증만 있으면 간단하게 계좌가 개설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 내서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계좌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직접 개설해보니 아직은 미숙한 점이 많이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국민은행의 비대면 계좌를 KB스타뱅킹 앱에서 만들어 보았는데,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거쳐 약 2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두번째 만들면 더 빠르게 만들수는 있을꺼 같긴 하네요. 아래 알려드리는 방법을 활용한다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직접 계좌 개설해 본 방식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인트로 이미지

     

     

    참고 :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 개설 절차, 서류 유의사항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본인 명의 핸드폰 필요

    - 필요에 따라 공인인증서, KB스타뱅킹 앱 설치

    - 영상통화로 본인확인을 해야 하는 경우 이용가능시간: 영업시간 

    - 신분증으로 본인확인이 가능한 경우: 24시간

    - 미성년자 불가, 신분증 인식 안되는경우 영업점에서만 가능

    - OTP가 없는 경우 모바일OTP를 발급받아 이용가능

     

    위의 내용을 확인하고, 스마트폰에서 KB스타뱅킹 앱을 설치하여 진행합니다.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은 본인인증 단계, 모바일OTP발급 단계, 인터넷뱅킹 가입 단계로 크게 3단계의 절차로 진행됩니다.  위의 절차에 따라 스마트폰 앱으로 개설해보면...

     

    국민은행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5단계를 설명하는 이미지입니다.
    KB국민은행-계좌개설-5단계

     

    KB 스타뱅킹 앱으로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먼저 비대면 계좌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본인 명의의 핸드폰이 필요하며, KB 스타뱅킹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 앱스토어(바로가기)

     

    KB 스타뱅킹 앱을 통해 모바일 인증서발급/ 신분증확인(촬영/ARS)으로 계좌 개설 후 인터넷뱅킹 가입으로 이체 및 조회 업무가 가능합니다.

     

    입출금 상품 선택 및 계좌 개설을 위한 본인인증 단계

     

     KB 스타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홈화면 하단의 회원가입을 선택합니다. 회원가입 화면에서 [입출금 통장과 인터넷뱅킹을 한번에!] 을 선택하고 다음화면에서 [ONE-STOP 가입]을 클릭합니다.

     

    KB스타뱅킹앱에서 회원가입을 통해 입출금 통장과 인터넷뱅킹을 원스톱으로 가입하는 방식을 알려주는 화면입니다.

     

    ※ 기존에 만들어 놓은 입출금 계좌가 있다면 인터넷뱅킹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원스탑 가입을 선택하면 입출금 상품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는 2가지의 상품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일반 생활 거래 통장과 월급 통장중 선택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KB 국민 ONE통장'으로 [신규가입] 한 과정입니다. 

     

    입출금 통장을 선택하고 신규가입을 진행합니다.

     

    ※ 입출금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게 되면, 1일 이체한도는 3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이체한도를 늘리기 위해서는 추후에 OTP를 가지고 한도를 늘려야 합니다.

     

     이후 입출금계좌 개설과정에서 함께 사용할 카드도 만들것인지 물어봅니다. 카드가 필요치 않다면 아래와 같이 [아니오] 를 선택하고 본인인증 과정에서 필수 항목만 선택하고 [다음] 을 클릭합니다.

     

    카드신청 여부를 선택하고 본인인증을 위해서 약관에 동의하고 진행합니다.

     

    ※ 입출금 카드등은 계좌를 개설하고 나서 추후에 신청하여 수령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위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진행합니다.

     

    KB 모바일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단계

     

    계좌 개설을 위한 인증단계를 거치면 모바일 인증서를 발급 하는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만약 모바일 인증서 대신 공인인증서 또는 타행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려 한다면 [인증센터] >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시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아래 내용은 KB모바일인증서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인증서도 1년동안의 유효기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간이 지나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 인증서 재발급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쉽게 발급이 가능할 것입니다.

     

    (참고 : 국민은행에서 공인인증서 없이 이체하려면 모바일 인증서를 발급하세요! )

     

     

     먼저 [KB 모바일 인증서 발급/ 재발급] 을 선택하고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 약관 동의 후 본인 인증을 위한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클릭합니다. 정보 입력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안매체인 KB모바일인증서 발급도 함께 진행해야 합니다. 본인인증 단계를 진행합니다.

     

     

     KB 스타뱅킹 이용을 위해 인터넷뱅킹을 함께 가입하라는 팝업이 뜹니다. [확인] 을 선택하면 신분증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신분증 확인을 위해서는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중에서 하나의 사진을 찍어 등록해야 합니다. 어두운 바탕화면에 신분증을 올려 놓고 카메라 앵글을 맞추면 자동 촬영이 되며, 인식된 정보가 올바르면 정확한지 인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신분증 확인을 통해 인증절차를 진행합니다. 인터넷뱅킹도 함께 진행해야 한다고 팝업창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 신분증 확인 절차를 진행했지만 3회이상 신분증 확인 실패가 되었습니다. 이후 나타나는 영상통화를 통한 신분증 확인 절차를 통해 신분증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간단한 연결을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하며 영상통화시에 신분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신분증 확인 절차를 거치면 [정보등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고객 확인 정보에는 직업과 거래 목적등을 등록하게 되는데 잘 못 기입해도 가입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개인정보를 등록하고 직업과 거래 목적을 입력합니다.

     

     거래자금이 본인 소유인가요? 라는 질문에는 반드시 본인이라고 체크해야 개설이 되며, 나머지는 원하는 항목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이후 고객 정보 확인 및 등록 단계가 완료됩니다.

     

    고객정보를 확인하고 등록하면 계좌개설을 위한 준비단계가 완료됩니다.

     

     

    입출금 계좌 개설 약관 동의 단계

     

     

     약관의 필수 항목을 선택하고 비밀 번호를 설정 하면 입출금 계좌 개설이 완료됩니다.

     

    입출금 계좌 약관에 동의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계좌 개설이 완료됩니다.

     

     

    인터넷뱅킹 가입 단계

     

     1단계로 약관에 동의하고 2단계로 출금 계좌 정보를 등록합니다. 

     

    계좌개설을 하고나면 인터넷뱅킹에 가입해야 합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출금계좌를 설정합니다.

     

     

    ▼ 3단계로 로그인시에 인증방법을 선택합니다. [간편비밀번호] 와 [패턴] 은 필수로 설정해야 하고 추가적으로 지문등을 설정하면 편리하게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로그인과 금융거래할 때 사용할 인증방법을 선택하고 등록합니다.

     

    이렇게 인터넷뱅킹 가입까지 완료하면 모바일 인증서로 쉽게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스마트 알리미 수신 동의를 물어보는 팝업창이 뜨는데 [허용안함] 을 선택하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국민은행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경우 유의사항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면 한도제한계좌로 이체한도가 적다는 것을 알려주는 유의사항입니다.

     

    -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앱으로 입출금 계좌를 개설시 '금융거래한도계좌'로 개설됩니다.

     

    ※ 한도제한계좌는 일일 이체 및 출금한도가 최대 100만원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한도제한계좌를 해제를 해야합니다. 인터넷뱅킹이나 앱 등의 온라인에서는 해제가 불가하므로, 영업점에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하여 해제하여야만 합니다. 필요서류와 한도제한 해제를 위한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글 :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를 만든경우 한도제한 해제하는 방법)

     

    -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은행별로 계속 만들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영업일 기준으로 20일 이후에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기준은 입출금 계좌에만 적용되니 참고하세요.

     

    - 또한 연령 제한이 있는데 만 17세이상 개인에 한하여 개설할 수 있고, 미성년자 외국인등은 비대면으로는 계좌를 만들수 없습니다.

     

     

    - 만약 국민은행에서 비대면 계좌를 하나 더 개설하기 위해서는 한도제한계좌를 해제한 후에 만들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별 한도제한계좌는 하나 이상 보유가 불가능합니다.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를 만들었을때 오프라인 관리지점 확인 및 설정방법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나면 오프라인에서는 어느지점에서 관리하는지에 대한 문의가 있어 정확하게 확인 후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 합니다.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때 국민은행을 최초 이용시에는 계좌 관리점을 지점명 또는 지역명으로 검색하여 원하는 지점으로 선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민은행 상담원과 채팅 문의한 내용


    국민은행을 거래중이거나 거래 한 적이 있는 경우에는 기존 오프라인 계좌관리점으로 자동 설정됩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비대면 계좌 설정방법은 기존 계좌가 있어서 지점 선택 내용이 없었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본인의 비대면 계좌를 관리하고 있는 지점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 KB스타뱅킹 접속 > 로그인 > 홈화면 오른편 상단 전체메뉴 > 예금

    KB스타뱅킹 전체메뉴에서 예금으로 이동하는 경로


    ▼ 조회 > 예금거래내역 조회

    1단계 예금에서 2단계 조회를 통해 예금거래내역 조회 메뉴로 이동하는 경로


    ▼ 원하는 계좌번호 선택 > 전체메뉴 하단 [세로 점 세개] > 계좌정보 > 관리지점 

     

    원하는 계좌의 계좌 정보 확인을 통해 관리지점을 확인하는 방법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가입 여부 및 아이디 조회 확인방법


    비대면으로 계좌개설할 때, 인터넷뱅킹 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가입하도록 위에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가입시 아이디 설정은 어떤식으로 하는지에 대해서 문의를 계속 주시는데, 위에 아이디 설정에 대한 화면 이미지가 생략되어 있는 것입니다.
    최초 인터넷뱅킹 가입시에는 아이디를 KB스타뱅킹에서 설정이 가능하고, 오프라인 영업점에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가입 여부와 가입시 아이디를 확인하거나 비번을 바꾸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 KB스타뱅킹 로그인 > 홈 전체메뉴 > 보안/설정

    KB스타뱅킹 전체메뉴에서 보안설정으로 이동하는 경로


    ▼ 뱅킹 가입/관리 > 인터넷뱅킹 가입 (최초 가입시)

    보안설정 메뉴에서 뱅킹가입 관리 서비스로 접속해서 가입과 ID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

     

     

    아이디는 [ID조회/사용자암호 재설정] 메뉴에서 확인하고 바꿀 수 있습니다. 최초 인터넷뱅킹 가입시에는 로그인 설정을 해제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출처 : KB 스타뱅킹>

     

    관련글

    국민카드 한시적인 특별한도 조회 및 상향 조건

     

    국민카드 한도상향 조건 및 특별 한도 조회 방법

    국민카드 한도상향 조건 및 특별한도를 높이는 방법 국민 카드를 사용하면서 한도 상향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큰 돈을 결제해야 하는 경우, 또는 계속해서 높은 카드 한도를 유

    bulanda12.tistory.com

    국민체크카드 소액신용 신청 및 해지하는 방법

     

    국민체크카드 소액신용 결제 신청 및 해지방법

    체크카드는 계좌에 돈이 들어있는 한도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무분별한 소비를 제어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반대로 결제를 할 때 1원이라도 부족하면 결제를 할 수 없다는

    bulanda12.tistory.com

    국민은행 자동이체 해지 및 신청 2가지방법(KB스타뱅킹)

     

    국민은행 자동이체 해지 및 신청 2가지방법(KB스타뱅킹)

    매달 일정한 금액을 납부해야 한다면 일일이 챙기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해당 날짜에 자동으로 납부가 되도록 설정하는 자동이체를 신청해 두는 것이 편리합니다. 자동이체를 설정하면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