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영수증 재발급, 홈페이지에서 가능!

▤ 목차


    사용했던 체크카드 영수증이 필요한적 있으신가요?


    회사 체크카드로 경비를 지출하고 증빙자료로 제출해야 할 영수증이 분실되었다면 난감해집니다. 정말 형식적이라고 생각되지만 결산할때 영수증 첨부는 필수죠. 


    보통 영수증은 결제한 후 바로 받게 되는데 부주의로 인해서 잃어버리거나 받지 않았는데 꼭 필요할 때, 간단하게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얼마전 결산때 꼭 필요한 체크카드 영수증을 분실하고 은행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받은 내용에 대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카드 영수증이 꼭 필요한 경우 카드사에 전화 걸어 팩스로 받곤 했는데,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쉽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사용 카드가 '하나 체크카드' 였기 때문에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신용카드도 동일하게 진행되며 하단 내용을 참고하시면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은행 기준: 체크카드 영수증 재발급 방법


    ▶ 준비물 : 공인인증서, 프린터



    ▼ 먼저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카드'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카드'의 왼편 메뉴에서 [이용(승인)내역] 을 선택하고 사용한 카드선택, 기간 등을 선택 [조회]합니다.




     조회된 기간의 사용한 상세내역이 모두 화면에 나타납니다. 그 중에서 자신이 사용한 내역을 하단에서 선택하고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내역에서 오른쪽 끝에 있는 [승인전표] 항목에서 [확인]을 선택하면 카드 영수증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해서 사용하면 끝! 정말 간단합니다.


    참고로 상세내역에서 이용카드에 대한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가맹점에 대한 상세내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끔 실비를 청구할 때도 영수증을 첨부해달라는 요구를 한다고 합니다. 이때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 하나은행 홈페이지>


    관련글

    체크카드 무이자 할부가 가능할까요?

    국민은행 체크카드 소액신용 결제 신청 및 해지 하는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