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할부이자 및 수수료 정책 알아보기

▤ 목차


    현대카드 할부 수수료 이자 확인 및 할부전환방법

     

    큰 금액을 결제할 때 현금보다 카드를 사용하는 비율이 높아집니다. 카드를 사용했을때 적립 또는 할인 혜택을 덤으로 누릴 수도 있고, 부담스러울 경우 몇개월에 나눠서 갚을 수 있는 할부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M포인트 적립이 특징인 현대카드는 유독 큰 금액을 결제하는 경우 프로모션으로 현대카드 신규발급을 진행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령 하이마트에서 가전제품을 구매하거나 현대 기아 신차 또는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추가적인 M포인트 적립 혜택이 있어 발급을 포기가 어렵습니다.

     

    결제금액이 커서 할부 결제는 당연하게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안에 숨겨져 있는 할부 이자를 간과할 수 있습니다. 할부 기간이 긴 경우에는 무이자 행사를 진행하더라도 보통 2~3개월이기 때문에 그 후에 붙는 이자도 고려해야 합니다. 기간이 길어질수록 이자 즉 수수료도 높아집니다.

     

    만약 현대카드를 사용하면서 할부 결제건이 있다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에 접속하여 'MY Account' 메뉴의 이용대금명세서를 보면 지금 납부하고 있는 금액의 월 할부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목차

       

      현대카드 할부 이자 & 수수료 정책

      현대카드 할부서비스 썸네일
      현대카드 할부 수수료 및 이자 정책

       

      일반적으로 카드사마다 2개월부터 최장 36개월까지의 할부기간을 제공하는데 반해 현대카드는 18개월까지 할부로 결제할 수 있고, 무이자 할부로 구매할 수 있는 기간 또는 가맹점을 이용하면 할부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현대카드 이용시 할부금액 계산방법

       

      현대카드 할부금액 계산하는 공식

       

      - 기본적으로 5만원이상 결제시 할부가 가능하지만 예외인 상품도 있습니다.

      - 할부 결제를 이용하면서 문제가 생겨 90일이 지나 결제를 취소한다면, 할부 수수료는 반납되지 않습니다.

      - 만약 할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연체가 생기게 되면 할부 수수료 + 연체 가산금리3% 가 추가되어 계산되며 연체기간이 길어지면 최대 24%까지 연체가산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할부 결제를 이용중 취소하고 싶은 경우는?

       

      ☞ 할부로 20만원이상 결제를 한 경우,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라면 할부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현대카드 할부 수수료 정책

       

       

       

       

      할부 거래 이용시 적용되는 수수료는 [4.2% ~ 21.7%] 가 적용됩니다. 이와같이 수수료율이 차이가 나는 것은 현대카드 이용실적과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차등해서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 할부 개월별 수수료율

       

      할부 연수수료율과 100원당 할부수수료 금액

       

      위의 표를 살펴보면 2개월과 3개월의 최소 수수료율이 연에 5%이상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만원을 결제하는 경우 2개월 할부와 3개월 할부의 차이는 년간 5만원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할부기간이 길어질수록 숨어있는 할부이자가 커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분할납부 결제(할부전환)를 신청하는 방법

      현대카드 분할납부 서비스 소개

       

      일시불로 결제한 금액 또는 2~3개월로 할부 결제를 했지만 금액이 커서 다음달 납부가 부담스러울 때, 결제 후에 분할납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결제금액을 나눠서 할부로 전환하는 서비스입니다.

       

      - 10만원이상 일시불로 결제한 경우 신청 가능

      - 2~3개월 할부 결제를 했어도 신청가능

      - 최대 10개월까지 분할납부를 신청할 수 있음

      - 현대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신청 취소할 수 있음(단, 결제일 3영업일전까지 가능)

      - 분할납부 할부 수수료도 카드결제 할부 수수료와 동일(연체이자율도 동일)

       

      ▼ 분할납부 결제 신청 및 취소 방법

       

      현대카드 홈페이지와 앱에서 분할납부 결제 신청하는 방법과 취소하는 법

       

      1. 현대카드 홈페이지

       

      My Account > 분할납부 결제(할부전환)국내 > 신청 정보 입력 > 신청완료

       

      2. 현대카드 모바일웹

       

      이용대금명세서/이용대금명세서(예정) > 분할납부 결제(할부전환) > 신청 정보 입력 > 신청완료

       

       

      위에서 알 수 있듯이 무이자 할부 기간 또는 가맹점 결제가 아니라면 할부 결제 개월이 불과 한달차이라고 할지라도 꽤 많은 수수료를 추가적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따라서 할부 결제를 하면서도 최대한 수수료를 절약하고자 한다면, 개월별 할부구간을 잘 따져보고 기간을 설정하면 도움이 됩니다.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한다면 할부 구매는 당장의 경제적 부담은 줄이지만 고금리 이자율이 적용되어 있어 납부하는 금액은 더 커질 수 있음을 유념해야 할 것입니다.

       

      <출처 : 현대카드 홈페이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