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간편이체 설정 및 해지 방법(우리원(WON)뱅킹)

▤ 목차


    급하게 송금해야 하는데 보안카드가 없는 경우, 로그인 비밀번호는 생각이 나질 않고 공인인증서는 갱신을 하지 않아 만료되어서 이 모든 일을 처리해야만 이체를 할 수 있다면? 상상만 해도 불편함이 밀려옵니다.


    금융 업무가 돈에 관련된 일이라서 복잡한 절차를 거치는 것이 당연하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스마트폰의 발달로 보안이 강화되면서 공인인증서 없이 이체 및 조회가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매번 계좌 조회 할때, 로그인을 꼭 해야만 할까요?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더(THE)간편뱅킹 서비스로그인 없이, 공인인증서 없이, 보안카드 없이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전 글에서 설명했던 '농협은행의 간편뱅킹' 서비스와 동일한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하단 관련글 참조)



    우리은행 우리(WON)원뱅킹 앱으로 간편이체 설정 및 해지방법


    우리은행의 간편이체 서비스인 더(THE)간편뱅킹은 인터넷뱅킹으로 이용할 수 없고 우리은행 모바일앱인 [우리은행 원터치개인]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앱 실행만으로 계좌를 한눈에 조회(잔액, 거래내역) 할 수 있습니다.



    ※ 2020년부터 우리은행 원터치개인 앱은 이용할 수 없으며, 우리WON뱅킹 앱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 더(THE)간편뱅킹 서비스도 '간편이체'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되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우리원(WON)뱅킹 실행 > 홈 하단 [전체메뉴] > [이체/출금] > [이체관리]


    우리원뱅킹 모바일 앱을 실행하고 설정된 로그인을 합니다. 홈 화면에서 오른편 하단 [전체메뉴]를 선택하고 다음 화면에서 [이체/출금] 메뉴를 선택합니다. 세부항목인 [이체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체관리 > 간편이체 > 간편이체 설정


    이체관리 메뉴의 상세항목인 '간편이체' 메뉴를 선택하고 [간편이체 설정]을 클릭합니다.



    ▼ 간편이체 서비스 가입 [확인] > 간편이체 가입


    간편이체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서비스 가입 팝업창에 확인을 선택하고 간편이체 가입 절차를 진행합니다.



    ▼ 간편이체 기기지정 > 한도설정 > 추가 인증 > 가입하기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이용할 기기를 지정합니다. 간편이체 한도를 설정(최대 한도 500만원), 추가인증 수단(스마트 간편이증, 전화인증, 1회용 인증번호)으로 인증 후 가입완료합니다.



    ※ 간편이체 서비스 해지의 경우 : 홈 > 이체/출금 > 이체관리 > 간편이체 > 간편이체 해지 과정으로 간단하게 해지 할 수 있습니다.


    ▼ 참고 사항



    간편뱅킹 이체시 기기를 지정하면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OTP 가 필요없이 최대 500만원까지 이체가 가능합니다. 기기를 지정하지 않으면 인증서는 생략되지만 보안카드/OTP는 필요합니다.


    - 간편이체는 즉시이체는 적용되지만 예약이체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스마트뱅킹 및 인터넷뱅킹에 적용됩니다.

    - 이용신청한 기기를 분실 또는 교체 했을때는 지정단말기기에서 해제됩니다.


    <출처 : 우리은행 원(WON) 뱅킹>


    관련글

    농협 NH뱅킹 앱으로 간편뱅킹 등록 변경 및 해지 방법

    우리은행 입출금 알림 무료로 설정하기(원터치알림 앱)

    우리은행 공과금 자동이체 신청방법(인터넷뱅킹 & 우리원뱅킹)

    우리은행 오픈뱅킹 사용법(계좌등록 및 해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