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 농협 콕뱅크 입출금 알림 설정(+NH스마트알림)

▤ 목차


    nh 농협 콕뱅크 앱의 장점은 송금이 간편하고 콕페이, 금융상품 가입과 공과금, 교통카드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금융앱입니다. 특히 송금 한도가 300에서 500만원으로 늘어서 간편송금을 이용한다면 꽤 유용한 앱입니다. 아쉬운점은 입출금을 이용하면서 알림을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농협의 모든 입출금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NH스마트알림 앱을 이용하면 되지만 앱 하나에서 모든 기능을 해결할 수 있으면 더욱 좋겠죠?

    nh 농협 콕뱅크 앱에 푸시 알림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푸시알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대신에 가장 중요한 입출금 알림에 대한 설정이 없는 것입니다.

    참고로 nh 농협 콕뱅크와 비교되는 앱으로 올원뱅크 앱이 있습니다. 농협앱을 이용할 때 어떤 앱을 이용해야 할지 가장 고민되는데요. 콕뱅크 알림 설정전에 간단하게 비교해드릴께요. 아직 농협앱을 사용할 때 어떤 앱을 사용할 때 고민되신다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 올원뱅크 : 농협중앙회에서 만든 앱으로 일일 한도 500만원까지는 OTP없이(간편인증으로) 송금할 수 있는 장점 있습니다. 또한 농협 비대면 계좌를 만들때 많이 이용합니다. 입출금 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 오픈뱅킹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nh콕뱅크 : 단위농협에서 만든 앱으로 역시 일일한도 500만원까지 간편송금이 가능합니다. 콕팜과 콕푸드 서비스가 있어 유통과 마트등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농축산물 쇼핑서비스가 추가된 것으로 보면 됩니다. 단, 비대면 계좌를 만들수가 없고 입출금 알림 설정은 불가합니다.

     

     

    ▶ 참고 : 농협 비대면 계좌 개설 하는 법

     

    nh 농협 콕뱅크 푸시 알림 설정 방법

     

    콕뱅크-알림-연동-썸네일
    콕뱅크-알림-연동

     

     

    ▼ nh콕뱅크 접속 > 홈 화면 왼편 상단 메뉴 클릭 

     

    콕뱅크-접속-홈화면-왼편-상단-메뉴-클릭
    콕뱅크-홈-메뉴


    ▼ 왼편 상단 '설정' 클릭

     

    메뉴-화면-설정-클릭
    메뉴-설정


    ▼ 푸시알림 설정 > 필수 및 선택 알림 수신동의 

     

    푸시알림-설정-필수선택-선택-수신동의-기기알림
    푸시알림설정-필수-선택-수신동의

    • 필수 알림 수신동의: 공지사항에 대한 알림 동의 
    • 선택 알림 수신동의: 새소식, 이벤트, 상품안내, 송금수취, 영업점알림 등 고객혜택 및 서비스 안내 수신
    • 기기 알림상태: 기본적으로 앱 설정에서 콕뱅크 알림이 꺼져 있는 경우 허용으로 바꿔야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농협에 관련된 모든 알림을 수신하기 위해서는 NH스마트알림 앱을 추가적으로 설치해서 이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유용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NH스마트알림 앱을 설치하는 방법과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 참고 : NH스마트알림 앱으로 농협 입출금 알림 설정하는법

     


    <출처 : nh농협, nh콕뱅크>

     

     

    관련글

     

    농협 간편뱅킹 등록 변경 및 해지 방법(NH뱅킹 앱)

    송금, 이체, 납부등의 금융 거래를 할때 PC에서 인터넷뱅킹을 활용했었는데, 갈수록 뱅킹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처리하는 빈도가 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없이도 이체가 가능하

    bulanda12.tistory.com

     

     

    농협 이체한도 변경(인터넷뱅킹으로 증액 및 감액)

    이체 업무를 진행하면서 한도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한도를 늘리는 경우를 '증액' 이라하고 낮추는 것을 '감액' 이라고 합니다. 이체 한도를 변경하는 방법으로는 은행에 직접 방문

    bulanda12.tistory.com

     

     

    농협 보안카드(OTP) 분실한 경우, 신고 및 재발급 방법

    농협에서 온라인으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필요한 보안매체는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입니다. 온라인 금융서비스에는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텔레뱅킹등이 있는데 보안인증이 발달하여

    bulanda12.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