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KB국민카드 어플, 홈페이지), 비용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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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은행 체크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분실, 만기등의 이유로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은행과 카드사에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재발급은 카드사에서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재발급 받을 수 있는 체크카드가 있는데, 입출금 기능만 있는 체크카드의 경우 국민은행에서 재발급 신청을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제와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체크카드는 국민카드에서 재발급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간혹 계좌와 연결되는 체크카드를 국민은행에서 신청하여 발급받았기 때문에 재발급도 은행에서 신청 가능할 것으로 오해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재발급 업무는 국민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서 해야 합니다.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할 때 비용이 드는 경우가 있고 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발급 비용(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는 분실 또는 파손으로 재발급을 받는 경우 비용이 발생하고, 만기가 되어 교체하는 경우에는 재발급 비용이 없습니다.

     

    ▼ 참고 : 은행별 체크카드 재발급 비용(수수료) 정리

    - IBK 기업은행 2000원 / SC스탠다드차타드은행 2000원

    - 하나은행 1000원 / 우리은행 1000원 / 농협 1000원

    - 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의 경우 재발급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국민은행 체크카드를 재발급 받는 경우 수수료 비용은 무료입니다.

    - 체크카드 재발급 비용은 카드사 자체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면 발급비용이 무료이고, BC카드와 제휴하여 사용하면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각 은행별 등급에 따라 재발급 수수료 비용이 면제되는 경우와 이용실적에 따라 돌려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 국민카드의 경우 동일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재발급 하는 경우에만 수수료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같은 카드인데 디자인 또는 색깔을 바꾼 카드도 동일 카드로 취급되지 않습니다. 본인이 신청하려는 체크카드의 비용이 발생하는지는 신청단계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 확인하기 ☞

     

    포스팅-대표썸네일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 홈페이지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을 신청시에는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국민카드 뱅킹(https://card.kbcard.com/CXORMPIC0001.cms)에 접속 후, 로그인 후 신청하는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디 로그인으로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 국민카드 홈페이지 > 로그인 > My KB > 정보변경 > 카드관리

    ※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로그인 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민카드-홈페이지-mykb

     

    ▼ 내카드조회 > 선택 > 재발급 신청

     

    카드관리-내카드선택-재발급신청

     

    ▼ 5단계의 과정으로 재발급 과정 진행(간단)

     

    해당카드-재발급진행과정

     

    ▼ 본인확인 > 본인인증

     

    본인인증단계-신분증정보입력

     

    ▼ 약관동의 > 실제소유자 확인 > 다음 > 신청완료

     

    약관동의-실제소유자확인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 KB국민카드 어플

     

     

    ▼ KB국민카드 어플 실행 > 로그인 > 홈 '나의보유카드' > 재발급

    ※ 앱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손택스도 동일합니다.

     

     

    국민체크카드 재발급 신청하기(+앱)  ☞

     

     

     

    보유카드중에서 재발급을 받고자 하는 카드를 선택하여 재발급 신청을 진행합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신청절차는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국민카드어플실행-나의보유카드중-재발급카드선택

     

    ▼ 카드신청 5단계 : 본인확인 > 정보입력 > 신분증 확인 > 실제소유확인

     

    홈페이지와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재발급신청-신분증정보입력

     

    ▼ 본인 인증(휴대폰/공인인증서/카드인증) > 신청유형 선택 > 카드선택 > 다음 

     

    본인인증후-신청유형선택

     

    ▼ 정보입력 > 기존 확인 > 약관동의 > 신청완료

     

    카드신청-기본정보입력

     

    배송은 영업일 기준으로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보통 신규 카드의 경우 본인만이 수령할 수 있지만, 동일 카드 재발급의 경우 대리인 수령을 등록하면 대리인이 대신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카드를 직접 또는 대리인도 받을 수 없다면 가까운 은행 지점에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출처 : 국민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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